영마트 방어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영마트 방어점228,228);padding-left: 20px; padding-right: 20px;">‘연 2%대·4억’디딤돌·버팀목 금리 인상
신생아 특례대출 등 저출산 상품은 유지
청약저축 금리도 0.3%p 인상
신생아 특례대출 등 저출산 상품은 유지
청약저축 금리도 0.3%p 인상
정책성 대출이 가계대출 증가에‘불쏘시개’역할을 했다는 지적에 따른 조치다.
16일 국토교통부와 금융권에 따르면 주택도시기금의 대출금리와 시중금리간 적정한 차이를 유지할 필요가 있다는 점을 감안해 디딤돌·버팀목 대출금리를 0.2∼0.4% 포인트 인상한다.
주택 구입자금 대출인 디딤돌 대출은 부부합산 연소득 8500만원 이하인 무주택자를 대상으로 지원한다.소득이 높을수록 적용되는 금리가 높다.디딤돌 대출 금리는 기존 2.15∼3.55%에서 2.35∼3.95%로 오른다.
부부합산 연소득 5000만원 이하(2자녀 가구인 경우 6000만원 이하,영마트 방어점신혼부부인 경우는 7500만원 이하 등) 무주택자에게 연 1.5∼2.9% 금리로 전세자금을 빌려주는 버팀목 대출금리는 연 1.7∼3.3%로 인상한다.
최근 금리가 낮은 정책대출로 수요가 몰려 가계대출 급증 원인으로 지목되자 정부가 수요 조절을 위해 정책대출 금리를 인상한 것이다.
실제 최근 3개월(4∼6월) 사이 은행권이 취급한 주택담보대출 가운데 60%가 디딤돌 등 정책금융 상품인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이번 금리 인상 조치에서 신생아 특례 대출,신혼희망타운 모기지 등 저출산 대응을 위한 상품은 빠졌다.
청약저축 금리 인상 이후 납입분에는 인상된 금리를 적용하고,영마트 방어점금리 인상 전 납입분은 기존 금리체계에 따라 이자를 매긴다.약 2500만명이 금리 인상 혜택을 볼 것으로 관측된다.
또 미성년자의 청약저축 납입 인정기간도 기존 2년에서 5년으로 확대했다.부부가 각각 청약통장을 갖고 있으면 특별공급을 모두 신청할 수 있고,둘 다 당첨될 경우 먼저 신청한 청약을 유효하게 보는 등‘결혼 패널티’도 제거했다.
한편 각 은행들은 지난달 31일부터 디딤돌·버팀목 대출금리 산정 방식을 변경한 바 있다.정책대출을 적게 빌리도록 유도하고,영마트 방어점이를 빨리 갚지 않으면 대출금리를 올리도록 설계한 것이다.
은행권 관계자는 “정부가 정책성 대출까지 직접 관리하는 데에는 최근 가계대출 급증세가 지속하고 있고 이 가운데 상당부분이 정책성 대출”이라면서 “시중은행 금리보다 금리가 훨씬 낮은데다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규제도 받지 않은 영향이 커다”고 말했다.
실제로 지난달 은행권 주택담보대출은 6조3000억원 늘었는데 이 가운데 3조8000억원이 디딤돌·버팀목 대출이었다.은행권 재원으로 집행된 디딤돌·버팀목 대출은 올해 상반기에만 18조1000억원에 달한다.은행권 전체 주택담보대출 증가액(26조1500억원)의 69.2%에 이른다.
이 같은 이유 등으로 금융권 일각에서는 조만간 디딤돌 대출 요건을 현재 부부 합산 연소득 8500만원 이하보다 더 낮추는 방안 등도 흘러 나온다.
영마트 방어점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영마트 방어점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장 의원은 "(수은법 개정안이) 폴란드에 무기를, 세계에 원전을 더 많이 수출할 수 있도록 공적금융의 자금을 확대하는 법안"이라며 "산업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미명 하에 국제무기거래의 거상이 돼 저개발 빈곤국가에 살고 있는 시민들을 기후재앙의 고통으로 몰아넣는 것"이라고 말했다.
영마트 방어점, 오 시장은 “한강변을 만드는 데 자연성을 최대한 회복시킬 부분은 자연성을 회복시키고, 인공 구조물을 넣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들은 그것대로 만들고, 조망할 수 있는 지점이 부족하니 군데군데 조망할 수 있는 포인트를 만든다는 큰 틀의 원칙 아래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