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랜덤 키워드 룰렛
일본 중앙은행인 일본은행의 우에다 가즈오 총재가 다음 달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인상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고 NHK가 보도했습니다.
우에다 총재는 오늘(18일) 참의원 재정금융위원회에 출석해 “다음 금융정책결정회의까지 입수 가능한 경제·물가·금융정세에 대한 데이터에 달려 있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정책금리(기준금리)가 인상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우에다 총재는 일본은행의 물가안정 목표에 대해서는 “확실하게 실현한다고 하는 데까지는 아직 확신을 갖지 못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확신 정도가 높아지면 단기금리 수준을 올리는 것을 통해 금융완화의 정도를 적절히 조정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일본은행은 지난 3월 -0.1%였던 기준금리를 인상해 17년 만에 마이너스 금리 정책을 종료했으며 이후 기준금리를 인상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최근 엔화 약세로 인한 물가 상승으로 기준금리를 인상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되고 있습니다.
일본은행의 차기 금융정책결정회의는 다음달 말에 열립니다.
[사진 출처 : 교도=연합뉴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랜덤 키워드 룰렛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랜덤 키워드 룰렛채널 추가
▷ 네이버,랜덤 키워드 룰렛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랜덤 키워드 룰렛
:훈련을 빙자한 범죄"라며 "중대장은 사망한 훈련병에 대해 '자기 성질을 못 이겨 가혹행위, 즉 고문한 것'에 다름없다"고 했다.
랜덤 키워드 룰렛,올해 제주에선 위미농협(50명) 함께, 고산농협(30명)과 대정농협(30명)이 신규로 공공형 계절근로사업에 참여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