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페 쿠티뉴 통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어느 것이 제일 시급하냐고 하면,필리페 쿠티뉴 통계개인적으로 조금 더 고민할 부분은 상속세
[헤럴드경제=김용훈 기자] "어느 것이 제일 시급하냐고 하면,필리페 쿠티뉴 통계개인적으로 조금 더 고민할 부분은 상속세다."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7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신문방송편집인협회 '편집인 포럼'에서 상속세 개편을 시급한 사안으로 꼽고 7월 말 세법개정안에 반영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최 부총리는 각종 세제개편 논의와 관련 "전체적으로 우리의 상속세 부담이 높은 수준이고,현재 제도 자체가 20년 이상 개편되지 않아서 합리적으로 개편해야 한다는 기본적 인식이 있다"며 "어느 게 우선순위에서 시급한 건지에 대해선 다양한 얘기 나온다"고 말했다.
또,필리페 쿠티뉴 통계최대주주 할증,필리페 쿠티뉴 통계가업상속공제,필리페 쿠티뉴 통계유산취득세 전환 등 다양한 각론들을 거론하며 "전체적인 기본적인 방향은 동의하지만,필리페 쿠티뉴 통계여러 가지 고려해야 하기에 시급성과 필요성을 고려해 7월 말 세법개정안 마련 때 담으려고 생각하고 있고 공감대를 형성하겠다"고 말했다.
종합부동산세 개편에 대해선 "이번 정부 들어 부담을 완화하려고 노력해서 사실상 많이 부담이 완화됐다"면서도 "전체적인 체계나 이런 부분은 개선할 부분 많다"고 말했다.법인세에 대해서도 "과거부터 우리 법인세가 글로벌 경쟁에 비해 높은지 논란 있었다"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