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로또 확률과 통계
NO.2: 확률과 통계 실생활 로또
[KBS 춘천] [앵커]
민선8기가 반환점을 돌면서,시군의회도 속속 후반기 원구성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그런데,의장단 선출 과정에서 파행이 잇따르고 있는데요.
지방의회의 존재 의미가 뭔지 의심스럽다는 비판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오늘(2일) 이 문제,집중취재했습니다.
먼저,의장 자리를 놓고 벌이는 시군의회의 자리 다툼 실태를 이청초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제9대 홍천군의회.
후반기 의장과 부의장을 뽑는 자리.
투표 결과는 4 대 4.
과반 득표자가 없어,부결됐습니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의원이 각각 4명씩인데,이 상황이 투표에 그대로 반영된 겁니다.
민주당 의원들은 국민의힘 소속 전반기 의장의 연임 시도를 저지하겠다고 나섰습니다.
[최이경/홍천군의회 제9대 전반기 부의장 : "그 당시의 약속을 저버리고 후반기 의장직을 고수하고 있습니다.이는 군민과 동료 의원들에 대한 신뢰와 약속을 저버리는 행위로."]
결국,후반기 의장단 선출은 무기한 연기된 상태.
후임 선출 때까지 국민의힘 소속 전반기 의장이 의회를 이끌게 됩니다.
[박영록/홍천군의회 제9대 전반기 의장 : "재적의원 과반수 이상 출석하여야 하는데 오늘 회의에서는 과반수의 출석이 어렵게 되었습니다."]
여야 의원이 각각 4명씩인 동해시의회도 사정은 비슷합니다.
선거를 두 번이나 치렀는데도 의장을 뽑지 못했습니다.
이런 상태라면 의장 자리는 민주당 소속인 전반기 의장이 계속 맡게 됩니다.
[이동호/동해시의회 제9대 전반기 의장 : "결과적으로 당선자가 없으므로 별도의 선거 일정을 정하여 다시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후반기 원구성을 끝낸 시군의회에도 갈등의 불씨는 남아있습니다.
원주시의회의 경우,로또 확률과 통계국민의힘을 탈당한 의원이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되면서,상임위원장을 뽑지 못하고 있습니다.
인제군의회에선 야당 계열 의원들이 의장과 부의장에 선출되면서,국민의힘 의원들이 반발하고 있습니다.
이런 지방의회들이 각종 조례안을 비롯한 민생현안을 제때,로또 확률과 통계제대로 처리할 수 있을지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청초입니다.
촬영기자:고명기·김남범
로또 확률과 통계
:30 ⓒ AFP=뉴스1 ⓒ News1 우동명 기자(서울=뉴스1) 정지윤 박재하 기자 = 미국 정부가 우크라이나 도시 하르키우를 공격하고 있는 러시아 내부 목표물을 공격하기 위해 미국 무기로 러시아 본토를 타격하는 계획을 공식적으로 확인했다.
로또 확률과 통계,(매경) "200석이면 가능" 탄핵 목소리 커진 민주당…지도부는 '경계령' (0322)출연자윤영걸 전 매경닷컴 대표최창렬 용인대 특임교수성제준 여의도연구원 정책자문위원조현삼 변호사#MBN #MBN아침&매일경제 #김은미앵커 #200석 #탄핵목소리 #박지원 #곽상언 #부산행 #홍준표 #조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