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축구 승무패 하는법
[앵커]
다음 달 열리는 프랑스 파리 올림픽이 센강 수질 문제로 비상이 걸렸습니다.
5년이나 수질 개선에 공을 들이고도 여전히 수영할 수 없는 수준인데,축구 승무패 하는법그렇다면 우리의 한강은 대체 어떻게 수질을 유지할 수 있는 걸까요?
김현아 기자가 수질 관리 현장,다녀왔습니다.
[기자]
프랑스 마크롱 대통령이 오물을 잔뜩 묻힌 채 센강에 서 있는 합성 사진입니다.
센강에서 올림픽 수영 경기를 하겠다며 수질 개선에만 2조 원을 썼는데,여전히 '수영 불가' 상태인 걸 조롱하는 겁니다.
프랑스가 바랬던 센강의 모습은,축구 승무패 하는법우리 한강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도심 한복판에서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수상 스포츠를 즐기고,
매년 여름,축구 승무패 하는법수영으로 한강을 건너는 행사도 인기몰이 중입니다.
쉬엄쉬엄 한강3종 축제 당시 한강의 대장균 수는 국제 기준치의 1/27에 불과했습니다.
[오세훈 / 서울시장 : 한강 물 화이팅!(오 깨끗해요!)]
한강 수질 관리의 핵심은 하수 처리 시스템입니다.
센강은 하수관 연결이 미흡해 생활하수가 그대로 방류되고 폭우 시 하수 처리 용량 한계로 오수가 바로 강에 흘러들어 가는 반면,축구 승무패 하는법
서울은 도시 모든 하수관이 처리장과 연결됐고 초기 우수 처리와 녹조를 막는 총인 처리시설 도입 등 시설 현대화를 거듭하며 법정 환경 기준보다 훨씬 깨끗하게 정화하고 있습니다.
[장주호 / 서울물재생시설공단 기술처장 : 환경 용량이라는 것은 그 강이 스스로 처리할 수 있는 오염물질의 양이라고 얘기할 수 있습니다.(수질을 깨끗하게 관리하기 위해서) 그 수치만을 가지고 저희가 운전을 하는 게 아니고요.지금 저희 시설공단 같은 경우는 수질 오염 총량제의 50% 이하로….]
선박 오폐수와 쓰레기 관리도 체계적입니다.
다만 이토록 깨끗한 한강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은 센강이나 템즈강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실정.
서울시는 한강변에 정원을 꾸미고 부유식 수영장과 수상 레저시설 등을 확대해 한강을 그저 '좋은 경치'가 아닌,축구 승무패 하는법누구나 '즐기는 공간'으로 변모시킬 계획입니다.
YTN 김현아입니다.
촬영기자;정희인
영상편집;이영훈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