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피적 경막외 신경성형술
대한항공 "거래확실성·장기사업 경쟁력·자금동원력 등 고려"
[에어인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을 인수할 후보자로 화물 전용 항공사 에어인천이 선정됐다.
대한항공은 17일 이사회를 열고 에어인천을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대한항공은 거래 확실성과 함께 항공화물 사업의 장기적인 사업 유지·발전 경쟁력,경피적 경막외 신경성형술컨소시엄을 통한 자금 동원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에어인천을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2012년 설립된 에어인천은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화물 운송 전문 항공사다.
이번 인수전에는 2022년 에어인천을 인수한 사모펀드(PEF) 소시어스프라이빗에쿼티가 전략적투자자(SI)인 인화정공,경피적 경막외 신경성형술재무적투자자(FI)인 한국투자파트너스와 한국투자증권,경피적 경막외 신경성형술신한투자증권과 컨소시엄을 맺어 참여했다.
인수전 본입찰에서는 에어인천과 함께 국내 저비용항공사(LCC)인 에어프레미아와 이스타항공이 경쟁했다.
[에어인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대한항공은 에어인천과 계약조건을 협의한 후 다음 달 중 매각 기본합의서를 체결하고,경피적 경막외 신경성형술이후 유럽연합(EU) 경쟁 당국의 심사 승인을 받을 예정이다.
대한항공은 현재 중국과 동남아 등 아시아 노선 위주의 화물사업을 운영 중인 에어인천이 향후 아시아나항공의 미주·유럽 장거리 노선 네트워크 및 중·대형 화물기 운용 역량을 결합해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것으로 기대했다.
지난해 EU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기업결합 시 화물 운송 서비스의 경쟁이 위축될 수 있다며 아시아나항공의 화물사업 매각을 조건으로 내걸었다.
대한항공은 연말까지 지분 인수 및 화물사업 매각을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이번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은 기존의 경쟁환경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한편,경피적 경막외 신경성형술국가기간산업인 항공화물 산업의 성장을 위해 모든 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이뤄졌다"며 "유연한 협의를 통해 조속히 매각 절차를 마무리하고,경피적 경막외 신경성형술아시아나항공 인수를 위한 신주 인수계약 거래 종결에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피적 경막외 신경성형술
:24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AAA는 “중국 정부의 비호와 자금지원을 받은 값싼 중국 차가 미국 시장에 도입되면 미국 자동차 산업은 멸종 위기에 처할 것”이라며 “중국 차에 열려있는 멕시코의 ‘백도어’를 폐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경피적 경막외 신경성형술,“테일러 스위프트 온다” 들썩이는 동남아… 3억대 티켓 사기에 A급 스타 유치 경쟁도내달 2~9일 싱가포르서 6차례 콘서트항공·호텔 예약 전년비 20%, 30% 증가공연 앞두고 암표, 티켓 사기까지 기승전 세계에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미국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가 16일 호주 멜버른에서 공연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