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g4 카지노

【한화이글스 신인드래프트】- 엘피지에이

NO.1: 한화이글스 신인드래프트

NO.2: 한화이글스 2025 신인드래프트

가수 현철.연합뉴스
가수 현철.연합뉴스
‘봉선화 연정‘싫다 싫어’등 곡으로 1980~90년대를 풍미한 트로트 가수 현철이 82세를 일기로 15일 오후 별세했다.

16일 가요계에 따르면 현철은 지병으로 전날 세상을 떠났다.과거 현철의 매니저를 지낸 작곡가 정원수는 “아직 장례 절차가 정해지지 않아 임시로 안치된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현철은 수년 전 경추 디스크 수술을 받은 뒤 신경 손상으로 건강이 악화해 오랜 기간 투병을 이어 온 것으로 알려졌다.이 때문에 방송인 송해와 가수 현미의 장례식에도 참석하지 못했다고 한다.

1942년생인 고인은 27세 때인 1969년‘무정한 그대’로 데뷔했다.그러나 당시 인기를 끌던 나훈아·남진 등과 달리 이름을 알리지 못하고 오랜 무명 생활을 보냈다.이후 1980년대 들어서‘앉으나 서나 당신 생각‘사랑은 나비인가 봐’등의 히트곡을 내며 인기 가수로 도약했다.

가수 현철.연합뉴스
가수 현철.연합뉴스

특히 1988년 발표한‘봉선화 연정’은‘손대면 톡하고 터질 것만 같은 그대/ 봉선화라 부르리/ 더 이상 참지 못할 그리움을/ 가슴 깊이 물들이고’라는 절절한 가사로 큰 인기를 끌었다.그는‘봉선화 연정’으로 1989년 KBS‘가요대상’대상을 받은 데 이어 이듬해인 1990년에도‘싫다 싫어’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전성기를 누렸다.

현철은 1989년‘가요대상’대상을 받고서 감격에 겨워 오열한 뒤 “정말 팬 여러분 고맙습니다.한 달 전 아버지가 돌아가셨는데,한화이글스 신인드래프트한 달만 만 더 사셨으면 좋았을 걸.가요계 생활 20년인데 살아생전 제가 불효해서 아버님께 정말 죄송하다”고 소감을 말해 보는 이를 울컥하게 했다.

그는 2010년대까지 신곡을 내며 활동했으나 2018년 KBS‘가요무대’에 출연해 히트곡‘봉선화 연정’을 부르는 도중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여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한화이글스 2025 신인드래프트

:설악만해사상실천선양회가 올해 제정한 무산문화대상은 설악 무산 스님의 예술혼과 상생·화합 정신을 받들어 문학·예술·사회문화 부문에서 시상한다.

한화이글스 신인드래프트,kr/b71afnCBS노컷뉴스 이준규 기자 findlove@c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