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2+보너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생활·경영안정자금 융자,대출 만기연장·상황유예
금감원,로또 2+보너스각 지원에 삼당센터…피해 맞춤형 상담제공
(서울=뉴스1) 박동해 기자 = 금융당국이 전국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가 속출하자 피해 국민이 신속하게 필요 자금을 확보할 수 있도록 금융 지원에 나선다.
금융위원회는 12일 수해 피해 가계·중소기업을 위한 금융지원 방안을 발표했다.
금융권은 수해 피해 개인 고객에게 긴급생활안정자금 융자 지원,로또 2+보너스기존 대출 만기 연장 및 상환유예,보험료 납일 유예 및 보험금 신속지급,카드 결제 대금 청구 유예,로또 2+보너스연체 채무에 대한 특별 채무조정 등의 지원에 나선다.
수해 피해 소상공인·중소기업 고객 역시 긴급경영안정자금 융자 지원,기존 대출 만기연장 및 상환 유예,로또 2+보너스연체채무에 대한 채무조정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다만 금융사마다 제공하는 금융지원 규모나 만기연장·상환유예 기간 등의 구체적인 조건은 상이할 수 있다.
한편 금감원도 각 지원 내에 상담센터를 개설해 피해 현장 맞춤형 삼당 서비스를 제공한다.피해가 심각한 충청,로또 2+보너스전북지역의 경우 금융상담 인력을 현장해 금융지원을 돕는다는 방침이다.
금융위는 "장마철 수해 피해 상황을 지속 공유받아 적기에 금융지워이 이루어지고 피해 국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금융지원이 되도록 보다 면밀히 살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