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녀는예뻤다 야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급발진 가능성'…전문가 사이에도 진단 엇갈려핫한 이슈를 전문가에게 묻습니다.
이슈콜입니다.
9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시청역 역주행 사고 나흘째지만,급발진을 둘러싼 의혹은 오히려 증폭하는 모양새입니다.
경찰이 어제 오후 운전대를 잡은 차 모 씨를 상대로 첫 피의자 조사를 진행했는데 차 씨는 급발진이란 기존 주장을 되풀이하며 브레이크를 밟았지만 딱딱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급발진 당시에 보조브레이크등이 들어오지 않은 걸 보면 운전자가 브레이크를 밟지 않은 것이다."
"브레이크를 밟았을 때 급발진 오류로 보조브레이크 등이 먹통이었고 나중에 정차할 때는 오류가 풀리며 정상화됐을 수 있다."
전문가들조차도 이와같이 엇갈린 주장을 내놓고 있습니다.
만약에 급발진이 발생하면 어떻게 대응하는 게 좋을까요?
먼저 급발진 증상을 살펴보면,
RPM이 오르며 웅하는 소리가 들려오거나 계기판에 경고등이 들어왔다 꺼지는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핵심은 엑셀을 밟지 않았는데도 차량의 속도가 급격하게 높아지고 동시에 브레이크가 작동하지 않는 상태를 말하는데요.
한 자동차 전문가는 급발진이 발생하면 당황하지 말고 다음과 같이 먼저 행동하라고 조언합니다.
[박병일 / 자동차 정비 전문가 : 운전자가 할 수 있는 것은 조향하고 핸들 돌리는 것하고 그다음에 브레이크 밟는 건데 브레이크를 밟을 때 꽉 끝까지 밟고 있으면서 그래도 제동능력이 안 떨어지면 요즘은 전자식 핸드브레이크가 있잖아요.그걸 같이 당겨주면 브레이크 플러스 전자 핸드브레이크까지 하면 아무래도 차를 세우는 데 좀 더 효과적이다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브레이크가 압력 부족으로 딱딱하더라도 양발을 사용해 브레이크를 힘껏 밟아 엔진 동력을 낮추려고 시도해야 합니다.
또,그녀는예뻤다 야구기어를 중립으로 놓고 시동을 끄는 것도 급발진 대처법 중 하나인데요.
다만 급박하고 당황스러운 상황,예를 들어 차들이 많거나 주변에 사람이 많을 때는 이를 신속히 이행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때는 전방을 주시하며 피해를 최소화하거나 충격을 흡수할 수 있는 대상을 빠르게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박병일 / 자동차 정비 전문가 : 어 하다가 끝나는 상황인데 그럴 때는 내가 이런 상황을 어떻게 할까.만약에 벽이라든가 가로수라든가 전봇대를 박으면 위험하니까 차 대 차.그러니까 충격을 흡수할 수 있는 펜스라든가 아니면 인도블록에 측면에서 타이어를 펑크내든가 이런 방법이 있는데 만약에 그런 것이 안 맞으면 차 대 차를 받는 게 가장 좋다.흔히 말하는 주차해놓은 차를 받는 게 가장 좋겠다.왜?차는 충격 흡수 능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순식간에 발생하는 급발진 사고 많은 걸 고려하기엔 시간이 부족합니다.
짧게 정리하면,그녀는예뻤다 야구브레이크를 꾹 밟고,그래도 작동하지 않으면 핸드브레이크를 같이 씁니다.
이어서 충격 흡수 대상을 빠르게 찾고,운행차량이 적은 고속도로 같이 다소 여유가 있는 상황인 경우 기어 중립과 시동 끄기까지 시도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벌어지면 안 되겠지만 혹시 모를 급발진 상황에 대비해 이 같은 대처법,미리 숙지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그녀는예뻤다 야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그녀는예뻤다 야구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워싱턴특파원단=연합뉴스 1일 외교부에 따르면 김홍균 외교부 1차관은 커트 캠벨 미 국무부 부장관, 오카노 마사타카(岡野 正敬) 일본 외무성 사무차관 등과 지난달 31일 3국 외교차관협의를 열고 “북한의 위협에 대응하고 지역 안보를 강화하기 위한 안보협력을 지속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녀는예뻤다 야구,삼성물산은 오는 9월까지 시범 운영을 거쳐 배송 범위를 확대하고, 개인 짐과 택배를 세대 앞까지 배송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로 넓혀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