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게임링크
NO.2: 게임링크모음
NO.3: 슈 게임링크
NO.4: 열기구 게임링크
NO.5: 지니키즈 게임링크
NO.6: 슈의 게임링크
NO.7: 테트리스 게임링크
NO.8: 구글 게임링크
NO.9: 드라스틱 게임링크
NO.10: 포켓몬 게임링크
화성시청 추모분향소에서 기자회견'아리셀 중대재해 참사 대책위원회"가 당국에 피해자 권리 보장과 민관 조사위원회를 통한 진상규명을 당국에 요구하고 나섰다.
아리셀 대책위는 2일 화성시청 추모분향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18가지 요구안을 발표했다.대책위는 아리셀 화재 사고 피해자 지원을 위해 노동,법률,게임링크이주,인권,게임링크종교,게임링크시민사회 단체가 연대해 구성한 모임이다.
대책위는 요구안에서 고용노동부 중대산업재해 사고조사 과정에서 확인되는 내용이나 경찰 수사 과정에서 확인되는 정보를 피해자에게 제공하고,게임링크참사 피해자들이 연대해 대응할 수 있게 모일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하라고 요구했다.에스코넥과 아리셀 등 사측에는 참사에 대해 사과하고 피해자에게 충분히 보상할 것을 요구했다.
대책위는 특히 유족이 추천하는 전문가가 참여하는 '민관 합동 사고조사위원회'를 구성하고,게임링크진행 상황을 유족 및 대책위에 정기적으로 보고해 달라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실질적인 사업장 안전 확보를 위한 '위험성 평가' 제도 개선 ▲배터리 사업장 전수조사를 통한 공정안전관리제도(PSM) 도입 ▲리튬 전지산업 하도급 전면 금지 ▲기업 책임 의무 강화 ▲ 유해 물질 관리 강화 ▲ 무분별한 불법 인력 공급 업체 실태조사 등도 요구했다.
대책위는 경기도와 화성시 등 지방자치단체에 대해서도 ▲ 관내 거주 이주 노동자 안전 대책 ▲ 이주민 및 유사 업종 노동자 심리 지원 ▲ 유사 업종 노동자 안전대책 마련 등을 요청했다.
양경수 대책위 공동대표(민주노총 위원장)는 "대책위는 안타까운 사고의 진상을 명백히 규명하고 책임 있는 자에게 엄중한 처벌을 안겨 또 다른 죽음을 예비하는 현장에서 참사가 반복되는 걸 막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