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현대공업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내년 하반기 발사되는 누리호에 실릴 위성이 선정됐다.
우주청과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11일 누리호 4차 발사에 탑재될 부탑재위성 총 6기를 선정했다고 밝혔다.2025년 하반기에 발사 예정인 누리호엔 500㎏의 차세대중형위성 3호가 주탑재위성으로 실릴 예정이다.
우주청과 항우연에 따르면 내년 하반기 발사될 누리호엔 이와 함께 국내 산업체와 연구기관이 개발한 6기의 큐브위성(3U 3기,6U 3기)이 탑재된다.
이번에 선정된 부탑재위성 중 6U 큐브위성은 우주에서 우주제약 시험을 목표로 하는 스페이스린텍의‘BEE-1000,공공활용용 다분광 영상촬영 목적인 한컴인스페이스의‘세종4호,Pre-6G IoT-NTN 탑재체 기술검증을 위한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의‘ETRISat’이다.3U 큐브위성은 위성폐기장치 시험과 우주탐사용 부품 검증을 목적으로 하는 우주로테크의‘COSMIC’과 지구관측영상획득을 목적으로 하는 코스모웍스의‘JACK 3호와 4호’가 선정되었다.
큐브위성은 수십 ㎏에서 작게는 수 ㎏에 불과한 초소형 위성으로,구리현대공업사그 크기는‘U(Unit)’단위로 불린다.1U는 가로·세로·높이가 각 10㎝,구리현대공업사무게 약 1~1.5㎏의 정육면체다.
우주청은 이번에 선정한 큐브위성 6기 외에도‘2022년도 큐브위성 경연대회’를 통해 선정돼 국내 대학에서 개발하고 있는 큐브위성과,항우연이 국산 소자·부품을 검증하기 위해 개발하고 있는 검증위성도 부탑재위성으로 함께 실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성윤 우주항공청 우주수송임무설계프로그램장은 "누리호의 활용성 제고와,구리현대공업사개발된 위성의 기술 검증·헤리티지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큐브위성을 포함한 위성의 탑재 기회를 확대하고자 한다"며 "국내 산업체와 연구기관들이 우주에 좀 더 쉽게 접근하게 함으로써 우주경제의 성장을 견인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구리현대공업사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구리현대공업사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박기완 기자![기자]네, 국회입니다.
구리현대공업사,허사이 측 대변인은 아메리칸 라이다가 임시 사명이지만 제품이 미국에서 생산, 판매된다는 점을 알리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