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 월드컵 군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대문 흠사문과 소안문 흔적 확인
행각·배수로 위치·규모도 드러나
고종 승하 후 창덕궁 자재로 사용
국가유산청 “기존 부재 활용 정비”
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는 최근 실시한 발굴 조사에서 흥덕전의 출입문인 흠사문과 소안문을 비롯해 주변 시설의 위치와 규모를 확인할 수 있는 흔적이 발견됐다고 2일 밝혔다.
덕수궁 흥덕전은 1900년 건립된 것으로 추정된다.덕수궁 내 선원전에서 발생한 화재로 소실된 어진(왕의 초상화)을 복원하기 위한 이안청 역할을 했다.1911년 고종 후궁이자 영친왕의 친모인 순헌황귀비의 승하 때는 상여가 나갈 때까지 관을 두는 빈전으로 쓰였다.고종이 승하한 1919년에 일제에 의해 건물이 해체돼 창덕궁 공사 자재로 사용됐다.
흥덕전 전각의 문 터와 부속 시설을 중심으로 진행된 이번 발굴 조사에서는 바깥담에 세운 대문인 흠사문과 바깥채 안쪽에 세운 소안문의 흔적이 잇달아 확인됐다.흠사문과 소안문은 각각 정면 3칸,2002년 월드컵 군대측면 2칸으로 지어진 것으로 추정된다.출토된 유구로 볼 때 길게 다듬은 돌로 기둥의 주춧돌을 받치는 식으로 건물 기초를 다진 것으로 보인다.
주변 행각과 어재실 흔적도 발견됐다.행각은 건물 앞이나 좌우에 지은 긴 건물이며 어재실은 왕이 제례를 준비하면서 머무르던 건물이다.흥덕전의 남쪽에 있는 어재실은 정면 6칸,2002년 월드컵 군대측면 2칸 규모로 지어졌으나 훼손 정도가 심해 건물 기초만 일부 확인됐다.흠사문 앞쪽에선 배수로 자취도 나왔다.궁능유적본부 관계자는 “흥덕전 권역과 도로 경계부를 따라서 형성된 것으로 보인다”며 “원형이 매우 잘 보존돼 있어 향후 기존 부재를 활용해 정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가유산청은 2015년 수립한 덕수궁 선원전 복원정비 기본계획에 따라 순차적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흥덕전과 흥복전을 먼저 복원한 뒤 선원전 영역에 대한 정비 사업을 시작해 2039년쯤 마무리할 예정이다.
2002년 월드컵 군대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2002년 월드컵 군대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트램'이 개통되면 더블역세권 아파트가 되면서상당한 프리미엄 상승이 기대되고 있다.
2002년 월드컵 군대,통상 다수당 대표가 대통령으로 선출되기 때문에 총선이 사실상 대선을 겸하는 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