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까눌레레시피
구글플레이,배스킨라빈스와 협업
제미나이 추천 원료로 제품 완성
구글의 인공지능(AI) 모델 '제미나이'(Gemini)에게 이같은 명령어를 입력했다.15일 SPC 배스킨라빈스와 구글플레이가 서울 강남구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에서 개최한 AI를 활용해 개발한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를 출시하는 행사에서다.
제미나이는 "ENTP 유형은 새로운 아이디어와 도전을 즐기는 유형"이라며 "스트레스를 받을 때는 기분전환이 될 수 있는 상큼한 맛을 선호할 수 있다"고 알려줬다.
그러면서 '청포도 샤베트' 맛을 추천해줬다.청포도 샤베트만으로 스트레스가 해소되지는 않았지만,평소 기분전환할 때 먹는 맛과 거의 일치했다는 점에서 흥미를 돋웠다.AI는 대개 빅데이터 학습을 통해 결과를 도출한다는 점에서 그렇다.
기자보다 앞서 이 이벤트를 진행한 ISFP 성향의 다른 기자에게는 "감각적이고 예술적인 것을 좋아하는 성향"이라며 "기분이 좋지 않을 때는 초콜릿,카라멜 등이 들어간 달콤한 맛을 추천한다"고 한 것과 비교하면 더욱 그랬다.기자는 초콜릿이나 카라멜 맛을 전혀 좋아하지 않기 때문이다.
우선 구글플레이의 4가지 로고 컬러에 어울리는 원료에 대해 AI가 사람의 질문에 답하는 형식으로 개발이 진행됐다.
특히 AI는 여름 시즌 인기 검색 키워드를 반영한 구글플레이 로고 컬러의 비주얼과 원료 구성을 제안받아 배스킨라빈스만의 방식으로 조합해 제품을 완성했다.
구체적으로 구글의 AI는 가벼우면서도 청량감이 가득한 여름 대표 과일을 활용한 플레이버 조합을 추천했다.
또한 이번 제품은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에서 차세대 상품 개발 모델인 'AI NPD'(New Product Development) 시스템으로 개발한 '오렌지 얼그레이'에 이어 등장한 두 번째 AI 기반 아이스크림이기도 하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우수한 연구개발 인력과 노하우,구글의 AI 기술을 활용한 협업을 통해 새로운 플레이버를 개발하고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차세대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보해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까눌레레시피
:서울시오페라단 제2회 광화문광장 야외 오페라11~12일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선보여'친환경' 지향, 다회용품 지참 관객에 선물 증정'빛의 시어터' 미디어아트 LED 영상 무대로[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초여름밤을 낭만으로 물들일 야외 오페라가 서울 광화문 일대에서 펼쳐진다.
까눌레레시피,일반적으로 백내장이 발병하게 되면 망막으로 빛이 깨끗하게 들어오지 못해 뿌옇거나 흐리게 보이는 시력 저하가 나타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