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사이버 도박 예방
NO.2: 사이버 도박 예방 교육
NO.3: 사이버 도박 예방 방법
NO.4: 청소년 사이버 도박 예방
5일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 2층 개원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사이버 도박 예방정책 연구 등 역할
경남 김해시의 싱크탱크 역할을 할 김해연구원이 이달 문을 열고 업무를 시작한다.
김해연구원은 5일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서 개원식을 갖고 이날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전국 기초지자체 중 다섯 번째로 출범한 김해연구원은 인구 56만인 김해시의 미래 100년 좌표를 제시하는 일을 맡게 된다.
조직은 경제산업연구부,문화관광복지연구부,도시교통환경연구부,사이버 도박 예방경영지원실을 포함한 1실 3부 체계로 구성됐다.3개 분야 연구부에는 연구원 18명이 근무한다.이들은 향후 시의 중장기 발전 방향과 분야별 시민 편익 제도를 연구하는 등 김해 발전을 위한 정책연구에 앞장선다.
세부적으로는 도시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사이버 도박 예방시와 출자·출연기관 수탁용역 수행,인근 지자체와의 정책연구,사이버 도박 예방신사업 기획 등을 추진한다.또 급변하는 사회·경제·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하고,사이버 도박 예방시민 참여 문제 해결 방안 마련과 데이터 기반 과학적 연구 체계 구축에 힘쓴다.
김해연구원 김재원 원장은 “도시 미래 100년을 향한 차별화된 정책 개발과 시정 뒷받침이라는 책무에 어깨가 무겁다”면서도 “김해시가 국제적인 역량을 갖춘 지자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결집해 주어진 직무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김해연구원은 경기도 성남시와 화성시,사이버 도박 예방전북 전주시,충북 청주시에 이어 전국에서 다섯 번째로 설립됐다.이는 인구 50만 이상 기초단체에 연구원 설립을 할 수 있도록 2022년 관련 법률이 개정되면서 가능해졌다.
사이버 도박 예방 교육
:그는 "프랑스는 2000년 3850명에서 2020년 1만명으로, 일본은 2007년 7625명에서 2023년 9384명으로 늘렸고, 독일도 최근 5000명을 추가로 늘리고 있다"며 "반면 우리는 27년간 정원을 늘리지 못했다.
사이버 도박 예방,김형균 차파트너스 스페셜시츄에이션 본부장은 "주가 하락을 이끄는 배경인 대규모 자사주를 소각해야 한다"며 "경영권 방어를 위해 자사주를 제3자에게 처분·매각할 수 있다는 우려로 금호석유화학은 시장에서 제대로 된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