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프레이저 포스터 통계
카카오,미니 이모티콘 8종 출시
다음 달 '미니 이모티콘 스튜디오' 베타 오픈
미니 이모티콘 직접 제작 할 수 있어
카카오가 카카오톡 이모티콘 미니 버전인 미니 이모티콘 8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18일 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 신규 미니 이모티콘 8종은 카카오톡 앱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2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미니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대화 속에서 텍스트와 함께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작은 크기의 이모티콘이다.
특히 기존에는 이모티콘은 한 말풍선에 하나씩만 보낼 수 있었지만,미니 이모티콘은 다른 미니 이모티콘을 한 말풍선 안에 여러 개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차별화된 특징이다.텍스트도 함께 쓸 수 있다.
지난 3월 미니 이모티콘을 공개해 무료로 배포했던 '춘식이의 하루','핑크핑크 어피치',프레이저 포스터 통계'미니 문방구' 등 3종은 출시 이틀 만에 다운로드 1000만 건을 돌파했다.
이번에 출시한 미니 이모티콘 8종은 지난 4월 카카오톡 카카오이모티콘 채널 메시지를 통해 설문에 참여한 약 40만 명의 이용자 선호도가 반영됐다.
설문 결과에 따라 '잔망루피','망그러진 곰','최고심','인사이드 아웃' 등 캐릭터 이모티콘과 라이프스타일 일러스트 아티스트 '이나피스퀘어','끼니'와 협업한 미니 이모티콘을 선보인다.특유의 그림체로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하고 있는 이슬로,프레이저 포스터 통계김다예 작가와의 협업도 진행됐다.
카카오는 다음 달 16일부터 31일까지 창작자들을 위한 '카카오 미니 이모티콘 스튜디오'를 베타 오픈해 누구나 미니 이모티콘을 제작해 제안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향후 스튜디오를 정식 오픈해 새로운 창작 생태계를 확장할 계획이다.
김지현 카카오 이모티콘 리더는 "미니 이모티콘은 창작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선보인 만큼 창작자 생태계가 더욱 확장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이모티콘 서비스를 선보이며 카카오와 창작자가 상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