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대만 야구 일정

데마소니 - ID=2024-12-05%2Fuocwbl.html

NO.1: 데마소니

NO.2: 데마소니 시클리드

NO.3: 슈도트로페우스 데마소니

고용부 진정 접수…조사 돌입

류화현 위메프 대표이사가 지난 13일 서울 서초구 서울회생법원에서 열린 티몬과 위메프 사태 관련 회생절차 협의회를 마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연합]
류화현 위메프 대표이사가 지난 13일 서울 서초구 서울회생법원에서 열린 티몬과 위메프 사태 관련 회생절차 협의회를 마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연합]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 위메프가 직원들의 퇴직금 지급을 위한 자산 유동화 작업에 돌입했다.자산 유동화는 고정자산 등을 매각해 현금화하는 것이다.고용노동부는 위메프 직원의 진정 접수에 따라 급여 체불에 대한 조사를 진행 중이다.

류화현 위메프 대표는 지난 14일 헤럴드경제에 문자를 보내 “퇴직금 지급이 지연돼 다시 한번 퇴직자분에게 사과드린다”면서 “퇴직금 지급을 위해 자산 유동화 작업 과정 중”이라고 전했다.류 대표는 오는 23일께 퇴직금 연체와 관련된 내용을 직원에게 안내할 예정이다.현재 퇴직금을 받지 못한 직원은 150명에 달한다.파산 때 직원 급여는 1순위 채권이 된다.

류 대표는 “고용노동부는 개별 진정보다 퇴직자 대표를 선정해 일괄 진정하면 대지급 절차를 진행하겠다고 했다”며 “그 부분은 퇴직자에게 안내했다”고 설명했다.대지급은 파산 위기에 있는 기업의 직원에게 근로복지공단이 대신 일정 금액을 지급하는 형태다.

퇴직금 연체에 따른 진정은 늘고 있다.헤럴드경제의 취재를 종합하면 고용노동부 강남지청에는 13일 오후 기준 6건의 퇴직급여 등 임금체불과 관련한 진정이 접수됐다.이달 12일부터 접수된 것이다.모두 위메프의 직원이 낸 것이다.고용노동부 강남지청 관계자는 “진정 접수로 고용부가 임금 체불과 관련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했다.

티몬과 위메프 정산 지연 사태가 지속되면서 직원들의 퇴사행렬은 이어지고 있다.위메프는 지난달 31일 MD(상품기획자)를 비롯한 직원들에게 일괄적으로 권고사직을 통보했다.일부 직원은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 권고사직을 수용한 것으로 알려졌다.이후 퇴사 행렬은 큐텐 계열사 전반으로 확산됐다.

현재 티메프(티몬·위메프)와 채권단은 자율구조조정 프로그램(ARS) 협의를 진행 중이다.티메프는 지난 13일 열린 첫 채권단과의 회의에서 소액 채권을 우선변제하겠다는 자구안을 제시했다.구체적으로 티몬 4만명,데마소니위메프 6만명 등 10만명의 채권을 상환하겠다는 자구안을 법원에 제출했다.채권 변제를 위해 위메프에만 약 250억원이 필요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채권단은 “현실적인 대안이 필요하다”고 티메프의 자구안을 사실상 반대했다.티메프는 큐텐과 큐텐익스프레스를 통해 자금을 조달하겠다고 밝혔다.그러나 구체적인 자금조달 시기는 제시하지 못했다.

류화현 대표는 “소액 채권자 우선 변제보다는 오히려 그 돈마저 투자해 정상화하라는 지적이 나와 정정할 계획”이라며 “어떠한 방식이든 100% 변제가 목표”라고 했다.이어 “이달 말까지 시한을 확보했기 때문에 투자자를 계속 만나면서 투자의향서(LOI)나 투자확약서(LOC)를 확보하겠다”고 전했다.다음 회의는 오는 30일에 열린다.

데마소니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데마소니,특히 철없는 한량 같았던 진이수가 이강현(박지현 분) 팀장과 함께 사건을 해결하며 점차 정의감과 책임감을 갖춘 형사로 성장해 가고, 어머니 죽음과 관련한 비밀의 진실에 다가가는 과정도 더욱 재미를 더하고 있다는 반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