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파워볼 돈딸수 없는이유
10년 후에는 초등학교의 학생 수가 학급 당 '한 자릿수' 수준으로 줄어들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홍인기 좋은교사운동 초등정책팀장은 오늘(4일) 더불어민주당 김문수,백승아 의원,조국혁신당 강경숙 의원과 시민단체 사교육걱정없는세상(사걱세)이 서울 중구 서소문성지 역사박물관에서 공동 주최한 '저출생 위기탈출,교육개혁포럼'에서 이런 추계를 발표했습니다.
홍 팀장은 통계청이 지난해 6월 발표한 학령인구 추계를 바탕으로 초등학교 학급 당 학생 수를 예측했더니 2034년에는 저위추계(추정치 중 인구가 가장 빨리 감소하는 수준으로 가정) 기준 학급당 학생 수가 8.8명으로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예측치에 따르면 학급 당 학생 수는 2023년 21.1명에서 계속 줄어들어 2033년에는 9.3명으로 처음으로 한 자릿수에 진입할 것으로 봤습니다.
인구가 지금처럼 준다면 초등학교 학급 당 학생 수는 2060년에는 5.5명,파워볼 돈딸수 없는이유2070년에는 무려 2.7명으로 떨어집니다.
저위추계보다 인구 감소 속도를 완만하게 보는 중위추계 기준으로도 2034년 초등학교 학급당 학생 수는 9.8명으로 한 자릿수로 떨어지고,파워볼 돈딸수 없는이유2060년 8.7명,2070년 6.0명으로 감소할 것으로 추산됐습니다.
홍 팀장은 "지금 학생 수 감소 속도는 지나치게 빠르며,파워볼 돈딸수 없는이유오랜 시간 유지해온 모든 시스템이 한꺼번에 무너질 수 있다"며 "사전 감지 경고등을 마련해야 할 시기"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학생 수 감소로 가장 피해를 볼 곳은 소규모 학교조차 없어지는 지역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지역에서 초등학교가 폐교되면 젊은 층의 유입이 줄고 마을도 사라질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그러면서 소규모 학교의 기준을 현재 120명에서 60명 이하로 낮추고,특별 지원하는 법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9pghjn
파워볼 돈딸수 없는이유
:공수처는 이날 조사에서 조사본부가 1차 조사를 검토하며 왜 혐의자를 줄였는지, 윗선의 외압이 있었는지 등을 캐물을 것으로 보인다.
파워볼 돈딸수 없는이유,창원시 제공창원시 진해구 석동과 성산구 천선동을 잇는 가칭 제2안민터널의 이름이 '석동터널'로 제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