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이더 리움 기업
공영민 군수·직원,이더 리움 기업1일 군청 우주홀에서 환영 퍼포먼스
산단 조기 구축,이더 리움 기업2030년 인구 10만 비전 달성 청신호
[고흥=뉴시스]김석훈 기자 = 고흥 우주발사체 사업의 예타 면제가 최종 확정되자 전남 고흥군이 환영의 뜻을 밝혔다.
1일 고흥군은 군청 우주홀에서 공영민 군수와 직원들이 모여 우주발사체 국가산업단지 예타 면제 사업 최종 확정을 환영하는 퍼포먼스를 펼쳤다.
고흥 우주발사체 국가산단이 전국 15개 신규 국가산업단지 후보지 중 지방권 최초로 예타면제가 확정되면서 국가산단 조기 구축과 함께 고흥군의 인구 10만 비전 달성의 청신호가 켜졌다.
앞서 정부는 지난달 28일 공공기관 사업 예비타당성조사(예타) 자문회의를 거쳐 고흥 우주발사체 국가산업단지를 예타면제 사업으로 최종 확정했다.
고흥 우주발사체 국가산단 예타면제 확정이 알려지자 군민들 모두 뜨거운 환영을 보내며 고흥군 전역이 축제 분위기로 한껏 달아올랐다.
공영민 군수는 "이번 고흥 우주발사체 국가산단이 예타면제 확정된 것에 대해 6만 2000여 고흥군민과 70여만 향우들과 함께 크게 환영한다"면서 "국가산단 예타면제 확정은 고흥군 역대 최대의 성과로 군민들의 노력이 담겨있다"고 말했다.
이어 "국가산단의 속도감 있는 추진을 위해 한마음으로 애 정부·전라남도 그리고 사업 관계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우주발사체 산업클러스터 구축의 3개 핵심사업인 민간발사장,발사체 기술사업화센터,우주발사체 국가산업단지 모두 예타면제가 확정되면서 우리 군이 우주발사체 산업 거점으로 성장할 수 있는 초석이 마련됐다"고 말했다.
고흥군은 우주발사체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필수 인프라와 접근성 개선을 위한 기반 시설 조성도 차질 없이 추진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흥 우주발사체 국가산업단지는 고흥군 봉래면 일원에 약 151만8000여㎡(46만 평)으로 조성되며,앞으로 사업시행자인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2025년 상반기까지 산업단지 계획을 수립하게 된다.
이더 리움 기업
:All rights reserved.
이더 리움 기업,이번 추가 인체 감염 사례에도 CDC는 H5N1이 미국 일반 대중에 미칠 보건상 위험에 대한 평가를 그대로 유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