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afc챔피언스리그 중계
사상~하단선 엄궁역(예정),동궁초 등 도보권.차별화 설계
7월8일 특별공급,7월9일 1순위 청약.7월16일 당첨자발표[이데일리 오희나 기자] 포스코이앤씨가 28일 부산에서‘더샵 리오몬트’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더샵 리오몬트’의 1순위 청약 자격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전국 만 19세 이상의 부산광역시 및 울산광역시,경상남도 거주자라면 세대주,세대원,유주택자 모두 가능하다.전매제한은 6개월이며,afc챔피언스리그 중계거주의무기간과 재당첨제한은 적용되지 않는다.
단지는 부산 사상구 엄궁동 일원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11개동,afc챔피언스리그 중계전용면적 39~84㎡,afc챔피언스리그 중계총 1,305가구의 브랜드 대단지로 조성된다.이중 전용면적 59·72·84㎡,afc챔피언스리그 중계866가구가 일반분양된다.전용면적별로는 △59㎡ 280가구 △72㎡ 245가구 △84㎡A 311가구 △84㎡B 30가구로,전 가구는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아파트로 구성된다.
더샵 리오몬트는 포스코이앤씨의 아파트 브랜드‘더샵’과 스페인어로 강을 뜻하는‘리오(Rio),산을 뜻하는‘몬트’(Monte)가 합쳐진 단지명이다.낙동강과 승학산을 모두 품고 있는 배산임수 명당 입지를 강조하는 의미를 담았다.
다양한 교통호재도 이어지고 있다.특히 사업지와 도보로 약 400m 떨어진 곳(도보 5분거리)에는 사상~하단선 엄궁역(‘26년 개통예정)이 개발되고 있어 역세권 입지를 갖출 전망이다.여기에 인근에는 서부산과 부산 도심을 잇는 승학터널(계획)이 추진되고 있어 부산 도심으로의 접근성도 대폭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이 밖에도 주변에서는 부산의 제2청사 역할을 할’서부산 행정복합타운(‘27년 예정)’과 사상공업지역을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개발하는‘사상드림스마트시티(계획)’가 진행되고 있다.
더샵 리오몬트는 이와 함께 주거생활에 필요한 인프라를 두루 겸비한 뛰어난 입지여건도 돋보인다.우선 동궁초,엄궁초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어 안심통학권을 확보하고 있으며,인근에는 기숙형 중학교와 자율형 공립고가 계획돼 있다.
또 승학산과 낙동강을 곁에 품은 배산임수 입지와 함께 을숙도 생태공원,삼락 생태공원,엄궁 유수지공원 등이 근거리에 있어 힐링 라이프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더불어 롯데마트,이마트,사상버스터미널,관공서 등도 가깝게 자리해 주거 편의성도 우수하다.
남향 위주 배치와 판상형 위주(일부 가구 제외)의 설계로 개방감과 채광,통풍을 확대했으며,타입별로는 알파룸,안방 드레스룸,현관 창고,팬트리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높였다.또 일부 고층부에서는 낙동강과 승학산 조망도 가능해 프리미엄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또 커뮤니티는 스크린골프장과 스크린골프연습타석,휘트니스,GX룸,탁구장,냉·온탕 및 건식도크를 갖춘 사우나,afc챔피언스리그 중계북카페,키즈룸,프라이빗 스터디룸 등 다양한 스포츠 시설과 주거생활 트렌드를 반영한 고품격 시설이 구성돼 일상의 풍요로움을 더할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사상구 첫 더샵 아파트라는 상징성에 걸맞은 최고의 품질로 서부산을 대표할 랜드마크를 선보일 것”이라며 “해운대,명지국제도시,수영구 등 부산을 대표하는 지역에서 이미 검증을 마친,부산 NO.1 브랜드 더샵의 위상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afc챔피언스리그 중계
:다만, 수도권 100가구 이상 지구에 한해 직접원가법 방식을 시범 도입해 토지가액은 감정가액, 건축가액은 LH에서 민간업체의 투입비용 검증 등 민간업체 사업비를 가격체계에 적정 반영해 매입약정사업을 활성화하고 임대주택의 품질도 향상할 계획이다.
afc챔피언스리그 중계,7시간에 한 바퀴씩 딘키네시를 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