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영국 스포츠
NO.2: 영국 스포츠카
NO.3: 영국 스포츠카 브랜드
NO.4: 영국 스포츠 문화
NO.5: 영국 스포츠 브랜드
NO.6: 영국 스포츠 인기 순위
NO.7: 영국 스포츠 뉴스
NO.8: 영국 스포츠 순위
NO.9: 영국 스포츠토토
NO.10: 영국 스포츠 채널
제1회 부산국제인공지능영화제
오는 12월 영화의전당서 열려
“AI 영화,지역 발전 동력으로”
생성형 AI(인공지능)를 활용해 제작한 영화를 소개하는‘AI 영화제’가 부산에서 처음 열린다.영화의전당은 AI 영화제 개최를 시작으로 커지는‘AI 영화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을 내놨다.
재단법인 영화의전당은 27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제1회 부산국제인공지능영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영화제는 오는 12월 6일부터 8일까지 사흘간 영화의전당 일대에서 열린다.행사는 개막식,폐막식,초청작 상영,본선 진출작 상영,콘퍼런스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인공지능영화제가 부산에서 열리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영화제에 출품된 우수작품 4편에는 상금이 주어진다.영화의전당은 △최우수 AI 창의 영화상 △AI 예술 혁신상 △AI 기술 진보상 △AI 사회 영향상 등 4개 부문으로 나누어 심사 결과에 따라 총 2만 2000달러 규모의 상금을 지급한다.전문가들이 모여 AI영화산업,기술,저작권,영국 스포츠영화미학,교육 등 5개 분야의 미래에 대해 논의하는 콘퍼런스도 열린다.
영화의전당 측은 인공지능영화제 개최를 시작으로 관련 산업 또한 적극적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을 밝혔다.영화제 기간 영화 창작자들이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예비 창작자가 AI 영화제작 과정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하는‘AI 영화제작 워크숍’도 개최한다.
영화의전당 김진해 대표는 “지난 2월 두바이에서 개최된 AI 영화제의 경우 전 세계에서 500여 편이 출품됐다.부산에서 열리는 영화제에는 더 많은 작품이 오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앞으로 AI 영화 시장의 규모는 10배 이상 커질 것이라는 전망이 있다.부산에서 AI 영화제가 열리면 젊은 영화 제작자나 소프트웨어 개발자 등이 새로운 기회를 갖고,영국 스포츠부산이 추구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리라고 본다”고 말했다.
영국 스포츠카
: 당시 사고로 일가족 2명이 숨지고, 한 명이 중상을 입는 등 큰 인명피해가 발생했다.
영국 스포츠,After local and foreign representatives placed wreaths at the monument, it was opened to the 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