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pxg 배트어택
지하주차장 전기차 화재 사고 후속 조치
기존 전기차에 대한 특별 무상 점검도 권고
다음달 초 전기차 안전 종합 대책 발표
정부는 13일 모든 국내 전기차 제조사에 배터리 생산업체 등 배터리 정보를 자발적으로 공개하도록 권고하기로 했다.
정부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방기선 국무조정실장 주재로 관계 부처 회의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
정부의 이번 결정은 지난 1일 인천 청라국제도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발생한 전기차 화재 사고의 후속 조치로 나온 것이다.
그동안 업계에서는 전기차 핵심 부품인 배터리 관련 정보를 '영업 비밀'로 취급하면서 배터리 제조사 등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대로 공개하지 않았다.
인천 청라국제도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화재가 난 전기차에 애초 알려진 것과 다른 제조사의 배터리가 탑재된 사실이 알려지자 전기차 소유주들의 불안이 확산했다.그러면서 배터리 제조사를 정확하게 공개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져왔다.
정부는 또 이미 판매한 전기차에 대한 특별 무상 점검을 권고하기로 했다.현재 현대차와 벤츠가 전기차 무상 점검을 지원하고 있다.
정부는 아울러 전기차 화재 이후 공동주택 지하주차장 전기차에 대한 공포가 확산함에 따라 일정 규모 이상 공동주택 지하주차장의 소방 시설 긴급 점검도 추진하기로 했다.
정부는 업계와 전문가 의견 수렴,pxg 배트어택관계 부처 회의 등을 거쳐 다음 달 초 전기차 안전 종합 대책을 발표할 예정이다.
pxg 배트어택
:엔카닷컴에 매물로 등록되는 일본 브랜드 자동차도 증가하고 있다.
pxg 배트어택,A씨는 작년 7월 18일 오후 10시 35분쯤 세종 반곡로의 주거지에서 흉기로 아내 B(61)씨를 머리와 턱, 오른쪽 팔 등을 10여 차례 찔러 살해하려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