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2024년 9월 2일 프로야구 경기일정

【와플 포커】일본 한국 야구 반응|2024년 9월 2일 프로야구 경기일정

NO.1: 와플 포커

국회·대통령실 출입 남성기자 3명,와플 포커최소 8명 이상 기자와 정치인 성희롱
“여성 기자를 동료 아닌 성적 대상으로 여겨”
“가해자들 소속 회사 철저한 조사와 확실한 처벌 촉구”

▲ 메시지들이 쌓여 있는 모습을 형상화한 이미지.사진=Getty Images Bank
▲ 메시지들이 쌓여 있는 모습을 형상화한 이미지.사진=Getty Images Bank
국회와 대통령실을 출입하며 정치 기사를 써온 기자들이 단체카톡방에서 동료 기자들과 정치인을 성희롱한 사건이 벌어진 가운데,와플 포커한국여성기자협회가 "강한 분노와 깊은 우려를 표한다"고 밝혔다.

28일 여기자협회는 <기자 단톡방 성희롱 사건을 규탄한다> 성명에서 "자체 파악한 피해 현황과 미디어오늘 등에 따르면 국회와 대통령실 등을 출입하는 남성 기자 3명이 최소 8명 이상의 기자와 정치인에 대해 성희롱 발언을 했다"며 "외모 품평을 비롯해 피해자들이 강한 성적 수치심을 느낄 수 있는 발언이 다수였다고 한다.피해자들은 정신적 충격을 호소하고 있다"고 했다.

지난 27일 미디어오늘은 국회와 대통령실 등을 출입하는 서울신문과 뉴스핌,와플 포커이데일리 소속 기자 3명이 최소 8명 이상의 동료 기자와 정치인을 향해 성희롱한 사건을 보도했다.해당 단톡방에선 취재 현장에 대기하고 있는 기자들의 모습을 촬영하고 성희롱하거나,와플 포커특정 인물의 신체 부위에 대해 성희롱하기도 했다.성희롱 대상은 남성과 여성 기자 모두였고,정치인도 있었다.

▲28일 발표된 한국여성기자협회 성명서.
▲28일 발표된 한국여성기자협회 성명서.
여기자협회는 "이 같은 행동은 개인의 품격과 존엄을 훼손하는 명백한 인권침해로 사회적으로 용인 받을 수 없다.특히 취재 현장에서 함께 뛰는 동료 기자와 취재원을 성희롱 대상으로 삼는 것은 마땅히 지켜야 할 기자 윤리를 위반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가해자들의 소속 회사들이 철저한 조사와 가해자들에 대한 확실한 처벌을 해야한다고 강조했다.여기자협회는 "여성 기자를 동료가 아닌 성적 대상으로 여기는 행위가 용인되지 않도록 소속 회사 차원에서 철저한 조사와 가해자들에 대한 확실한 처벌을 촉구한다.특히 침묵이나 방조는 비슷한 일이 반복되게 만드는 또 다른 가해행위라는 점을 인식해야 한다"고 했다.

여기자협회는 이어 "피해자들이 마땅한 보호를 받아 어떠한 경우에도 2차 피해를 입지 않아야 한다는 점을 분명히 밝힌다"고 덧붙였다.

한편 가해자들의 소속 회사 중 한 곳인 서울신문은 A기자를 해고했다.서울신문은 보도 직후 해당 기자를 업무 정지시켰고,와플 포커진상조사위원회를 거쳐 징계위원회를 통해 해고 조치를 결정했다.해당 기자는 사흘 안(영업일 기준)에 재심을 신청할 수 있다.

와플 포커

:17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중국 매체들을 인용해 춘제(春節) 연휴인 이번주 중국 소셜미디어 플랫폼에서 장이밍의 공덕비 사진이 퍼져나가기 시작했다고 전했다.

와플 포커,4/뉴스1(광주=뉴스1) 이승현 기자 = 광주 광산구 하남산단의 한 제조업체에서 불이 나 3억 7400만 원 상당의 재산피해가 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