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문월 꼭 디시
NO.2: 문월 끈 튕기기
김진태 지사 "강원 바이오산업 꽃 피워 제2의 셀트리온 탄생 기대"
(춘천=연합뉴스) 이해용 기자 = 강원도는 13일 셀트리온과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김진태 지사는 이날 인천 셀트리온 글로벌 생명공학연구센터에서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과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양측은 바이오 국가 첨단전략기술 및 산업 육성 거점 조성과 강원-셀트리온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공동 운영 등에 협조하기로 약속했다.
이어 참석자들은 셀트리온의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 및 생산 장비와 시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셀트리온은 신약 개발 전 과정에 있어 세계적인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최초 항체 바이오시밀러 개발에 성공한 바이오기업이다.
서정진 회장은 "셀트리온은 연수구청 내 제공받은 사무실에서 자본금 5천만 원으로 시작해 지금의 모습으로 성장했다"며 "강원도에서도 이렇게 성장하는 기업들이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진태 지사는 "셀트리온과의 만남으로 도내 바이오산업 육성에 큰 동력을 얻게 됐다"면서 "셀트리온과 협력을 통해 강원 바이오산업이 꽃을 피우고 제2,문월 ㄲ제3의 셀트리온이 탄생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월 꼭 디시
:알아두면 쓸모 있는 유통 지식을 소개합니다.
문월 ㄲ,[사진=대통령실]양 정상은 지난해 10월 협상 타결된 한-UAE 간 '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CEPA)'에도 이번 정상회담을 계기로 정식 서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