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더 셰브론 챔피언십
한국경영학회 선정…HD현대일렉트릭 조석 대표는 혁신경영대상 수상[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HD현대가‘2024년 대한민국 최우량기업대상’수상자로 선정됐다.
한국경영학회의‘최우량기업대상’은 △탁월한 경영성과의 지속적 성취 △학계 및 국민의 평판과 명성 △국제적 인지도와 위상 △기업윤리·경영 투명성·사회공헌에 대한 헌신 등 다양한 항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수여하는 상으로,지난 2003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22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HD현대는 또 다양한 소외계층 지원 활동과 지속적인 기업문화 혁신으로 일·가정 양립에 기여한 공로도 인정받았다.HD현대는 임직원들이 급여의 1%를 기부해 설립된 HD현대1%나눔재단을 통해 연간 80억 원의 재원을 활용,더 셰브론 챔피언십우리 사회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하고 있다.또한 직장 내 어린이집,더 셰브론 챔피언십자녀 돌봄 휴직제도,더 셰브론 챔피언십임신·출산 축하금 제공,자녀 양육비 지원 등 다양한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하며 일하고 싶은 회사 만들기에도 앞장서고 있다.
HD현대를 대표해 수상자로 나선 HD한국조선해양 김성준 대표는 “기업을 연구하는 경영학계 분들이 주시는 상이라 그 의미가 더 크게 다가온다”면서 “도전과 혁신의 자세로 세계 시장을 선도해 최우량기업의 지위를 계속 유지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HD현대는 13일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6회 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에서‘대한민국 최우량기업대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