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09일 뉴욕 메츠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푸틴 언급한 '우리도 같은 권리' 정책선회 연장선인듯
친러 쿠바·베네수엘라 기항…우크라 군사지원 맞선 무력시위
(서울=연합뉴스) 김문성 기자 = 우크라이나 군사 지원을 놓고 서방과 러시아의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러시아 군함이 군사 훈련을 위해 카리브해로 향하고 있다고 AP 통신이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러시아가 남아메리카의 북쪽 해역으로,2024년 04월 09일 뉴욕 메츠 애틀랜타 브레이브스미국과 가까운 카리브해에서 군사 훈련을 하려는 것은 우크라이나에 대한 서방의 군사 지원에 맞서 무력을 과시하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타스=연합뉴스 자료사진]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 당국자들은 러시아 군함이 몇주 안에 카리브해에 도착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러시아 군함은 자국과 우호적 관계인 베네수엘라와 쿠바에 기항할 것으로 보인다.
미 당국자들은 소수의 러시아 군함과 지원 선박이 훈련에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위 당국자는 이 훈련에 대해 주목할 만할 일이지만 우려할 일은 아니라고 평가했다.
러시아의 카리브해 군함 파견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그러나 이번 군사 훈련은 바이든 대통령이 우크라이나가 미국에서 받은 무기로 러시아 본토를 공격할 수 있도록 한 것과 관련,2024년 04월 09일 뉴욕 메츠 애틀랜타 브레이브스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이날 "우리도 같은 방식으로 행동할 권리가 있다"고 밝힌 이후 실시되는 것이다.
[로이터=연합뉴스]
미 당국자들은 이 훈련이 미국의 우크라이나 지원에 대한 러시아의 광범위한 대응의 확실한 일부이자 푸틴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의 공격으로 여러 척의 함정을 잃은 러시아 해군이 여전히 국제적인 군사작전 수행 능력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우크라이나군은 지난 3월 러시아가 지난 2년간 우크라이나의 공격으로 흑해 함대의 3분의 1을 잃었다고 주장했다.
러시아가 이번 군사 훈련 계획을 미국에 통보하지 않았지만,2024년 04월 09일 뉴욕 메츠 애틀랜타 브레이브스미 해군은 러시아 함정의 움직임을 추적해왔다.
미 당국자들은 각국 군대가 국제수역에서 훈련할 권리가 있고 정기적으로 그렇게 한다고 말했다.
이들은 러시아 함정이 여름 내내 카리브해에 머물고,2024년 04월 09일 뉴욕 메츠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이번 훈련이 끝난 후 같은 곳에서 후속 훈련을 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2024년 04월 09일 뉴욕 메츠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2024년 04월 09일 뉴욕 메츠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경주에 위치한 원자력연의 양성자가속기.
2024년 04월 09일 뉴욕 메츠 애틀랜타 브레이브스,홍콩 H지수 주가연계증권(ELS) 관련 손실 배상 영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