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11월02일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새크라멘토 킹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페제시키안 "이란의 외교 정책에서 이라크가 중요 "
알수다니 대통령도 인근 국가와 관계 개선 등 축하
알 수다니 이라크 총리는 이 날 전화로 페제시키안에게 이란의 14대 대통령에 당선된 것을 축하했다고 통신은 전했다.
그는 이란과 이라크 두 나라의 관계와 중동 지역,2023년11월02일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새크라멘토 킹스국제 사회에서의 협력에 대해 낙관하면서 이란과 이라크의 유대가 페제시키안 대통령의 임기 동안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알 수다니는 페제시키안이 이미 공표했던 인근 국가들과의 관계 개선 정책이 이란 국민 뿐 아니라 이라크를 비롯한 중동 지역의 다른 나라 국민들에게도 이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페제시키안 당선인도 이라크 정부와 국민들이 선거 승리를 축하해 준 데 대해서 감사를 표했다.그러면서 지금까지 이란과 이라크가 여러 방면에서 서로 협력해 온 것처럼 두 나라는 앞으로도 좋은 관계를 계속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페제시키안은 이 번 대선에서 이란 핵협상 대표 출신의 사에드 잘릴리를 이기고 승리했으며 6일 이란의 차기 대통령 당선인으로 공식 발표되었다.
그는 8일에 이미 이라크의 압둘 라티프 라시드 대통령과 통화했고,2023년11월02일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새크라멘토 킹스두 정상은 앞으로 두 나라의 관계 개선과 협력 강화를 약속했다고 IRNA통신은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