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i 로봇
2024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와 동시 개최“무알코올 맥주는 온라인으로 판매할 수 있나요?”,i 로봇“SNS에서 좋아요를 누르면 술을 공짜로 준다던데 괜찮은가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주류와 구매 방법이 다양해지면서 주류업계 역시 하이볼,i 로봇무알코올맥주 등 새로운 주류들을 잇달아 선보이는가 하면 온라인 채널을 활용한 홍보와 판매에 적극 나서고 있다.다만,새로운 제품과 판매채널을 통한 주류 거래 시 주류산업 관련 규정을 위반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한국주류수입협회는‘2024 주류산업 관련 제도 설명회’를 오는 4일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 300호에서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국세청,관세청,보건복지부 등 주류산업 관련 주요 부처의 다양한 규정에 대해 해당 부처 관계자 및 전문가 등이 참여해 관련 내용을 소개하고 질의응답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글로벌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가 진행하는 세션에서는‘글로벌 주류시장 트렌드 및 한국소비자 특성’이라는 주제로 문경선 리서치 총괄의 발표가 진행되어 주류업계 관계자는 물론 외식업,소매업 등 주류 관련 비즈니스 종사자 및 관심있는 일반인들도 많이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설명회는 먼저 △오전 10시 30분 : 국세청‘주류거래 시 지켜야 할 사항 안내’세션을 시작으로 △오전 11시 30분 : 관세청‘주류 수입통관 실무 (세인 관세법인),i 로봇△오후 2시 : 국세청‘주류의 종류 및 세부사항’(국세청 주류면허지원센터),△오후 3시 : 보건복지부‘주류광고 규제 및 사례,△오후 4시 :‘글로벌 주류시장 트렌드 및 한국 소비자 특성’(유로모니터)까지 진행될 계획이다.
설명회는 한국주류수입협회 회원사 뿐만 아니라 비회원사 그리고 주류수입업에 관심 있는 기업 및 일반인도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한국주류수입협회 또는 2024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한국주류수입협회 관계자는 “국세청,i 로봇식약처 등 10여개 부처의 다양한 규정을 준수해야 하는 주류산업의 특성상 관련 규정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중요하다”며 “최근 하이볼,무알코올 맥주 등 새로운 주류 카테고리가 등장해 다양한 판매 채널과 결합되는 등 시장 환경이 급변하면서 그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한국주류수입협회는 지난 2002년 설립 이후 주류산업의 발전과 건전한 음주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와인,맥주,i 로봇위스키 등 다양한 수입 주류를 유통하는 60여개 주류 수입사가 회원사로 활동하고 있다.
i 로봇
:앞서 인튜이티브 머신스는 이날 오전 "우리는 우주선의 구체적인 정보(위도·경도)와 전반적인 상태, 자세(방향)에 대해 계속 더 알아보고 있다"고 밝혔는데, 이날 오후 기자회견에서도 구체적인 위치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i 로봇,5t으로 이에 따른 누출 방사성 물질 총량은 220억 베크렐(㏃)로 추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