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일본 야구 생중계

【마작 앙꼬】andee|일본 야구 생중계

NO.1: 마작 앙꼬

NO.2: 마작 스앙꼬

운송노조,마작 앙꼬운임인상 요구
2년만에 무기한 휴업 돌입
제조사 "인상 불가" 단호


수도권 레미콘운송노동조합이 1일부터 무기한 휴업에 들어간 가운데 한 수도권 레미콘 공장에 믹서트럭들이 주차돼 있다.이승환 기자
수도권 레미콘운송노동조합이 1일부터 무기한 휴업에 들어간 가운데 한 수도권 레미콘 공장에 믹서트럭들이 주차돼 있다.이승환 기자

수도권 지역 레미콘 운송 기사들이 운송비 인상을 요구하며 집단 휴업에 들어갔다.핵심 건설자재인 레미콘 운송 거부가 현실화하면서 시멘트·레미콘 업계 피해가 불가피한 상황이다.

1일 건설자재 업계에 따르면 레미콘 운송 차주 모임인 수도권 레미콘운송노동조합은 수도권 레미콘 제조사를 상대로 운송단가 협상을 요구하며 이날부터 휴업에 돌입했다.지난 4월부터 레미콘 제조사로 구성된 사용자단체에 수차례 운송료 협상을 요구했으나 지난달 말 계약 종료일까지 이 같은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자 '무력시위'에 나선 것이다.

레미콘 운송노조와 레미콘 제조사들은 2년마다 운송료 협상을 벌여왔다.2022년에도 수도권 레미콘운송노조는 제조사와 운송료 합의가 불발되자 운송 거부에 나섰다.당시 양측은 2년 동안 운송료를 5만6000원에서 6만9700원으로 24.5% 인상하기로 합의하면서 파업은 이틀 만에 종료됐다.

레미콘 제조사들은 운송 차주들이 독점적 지위를 이용해 레미콘 가격 인상보다 큰 폭으로 운송단가 인상을 주도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매년 관행처럼 '운송비 인상 요구→파업→운송비 인상'을 반복하고 있다는 것이다.실제 업계에 따르면 레미콘 운송료는 지난 5년간 48.3%나 증가했다.반면 같은 기간 레미콘 가격은 33.8% 인상되는 데 그쳤다.운송비가 과도하게 오른 가운데 최근 건설경기 침체가 길어지는 상황에서 올해는 도저히 운송비 인상이 어렵다는 게 제조사 측 주장이다.

[양연호 기자]

마작 스앙꼬

:최근 여론조사에서 트럼프는 버몬트에서 30% 포인트 이상 앞서며 무난한 승리가 예상됐었다.

마작 앙꼬,앞서 박 차관은 지난 20일 브리핑에서 의대 증원 정책의 근거로 보건사회연구원, 서울대학교 의대, 한국개발연구원 보고서를 인용하여 "추계 과정을 하나하나 세밀하게 들여다보면 여성 의사 비율의 증가, 남녀 의사의 근로시간 차이도 모두 집어넣어 분석하고 있다"고 발언하여 논란이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