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최강야구 두산베어스 결과
갤럭시Z폴드6·Z플립6 전환지원금 책정 안 돼.통신 3사 "아직 미정"갤럭시Z폴드6,최강야구 두산베어스 결과갤럭시Z플립6 등 신제품 출시를 앞둔 가운데 통신 3사가 번호이동시 지원하는 전환지원금을 지원하지 않고 있다.올해 상반기 최대 30만원을 지원했던 것과 다른 모습이다.정부의 압박에 시행되었던 전환지원금 제도가 결국 총선용이었다는 비판을 피하기 어려워졌다.
통신 업계는 갤럭시Z 시리즈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통신 3사는 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이용자 사로잡기에 나섰다.사전 예약은 오는 18일까지 진행된다.
이와 함께 공시지원금도 공개됐다.공시지원금은 제조사인 삼성전자와 이통3사가 함께 부담하는 형태로,최강야구 두산베어스 결과사전 예약이 개통되는 19일에 최종 결정될 예정이다.다만 크게 달라지지 않을 것으로 관측된다.
현재 통신 3사가 밝힌 공시지원금의 최대치는 23만원~24만원 수준이다.공시지원금 보다는 선택약정을 선택해 25% 요금 할인을 받는 것이 이용자에게는 유리한 상황이다.이에 '공시지원금=짠물지원금'이라는 목소리도 나온다.
이런 가운데 정부가 올해 상반기 새롭게 시행했던 전환지원금은 언급 조차 되지 않고 있다.통신 3사는 갤럭시Z 시리즈 등 신제품 출시에 앞서 공시지원금을 밝힌 것과 달리 별도의 전환지원금은 책정하지 않았다.
정부는 단통법 폐지에 앞서 전환지원금 제도를 도입한 바 있다.전환지원금은 이용자가 통신사를 변경하는 번호이동시 최대 50만원을 지원해주는 제도로,최강야구 두산베어스 결과번호이동 시장을 활성화시켜 통신사들간의 경쟁을 끌어올리고자 시행됐다.
앞서 통신3사는 지난 4월 갤럭시S24의 경우 약 30만원대의 전환지원금을 지원했다.정부의 계속된 압박이 있었기 때문.당시 김홍일 방송통신위원장은 통신 3사 대표들을 만나 가계통신비 인하를 위해 동참해달라고 거듭 요청한 바 있다.
총선이 지난 후 정부의 압박이 사그라들면서 통신 3사의 전환지원금은 어떠한 변화도 없는 상태다.때문에 전환지원금은 총선을 겨냥한 정부의 통신비 인하 정책이였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안정상 중앙대 커뮤니케이션대학원 겸임교수는 "(정부가) 시장 현실을 전혀 모르고 했던 정책으로 결국 실패했다고 봐야한다"며 "전환지원금으로 오히려 알뜰폰 가입자의 번호이동이 축소돼버렸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출시된 갤럭시 신제품도 공시지원금 9~24만원 수준으로,최강야구 두산베어스 결과차라리 25%의 선택 약정하는 게 더 효과적이고 효율적"이라며 "현실적으로 전환지원금이 활성화되기 어렵고,최강야구 두산베어스 결과이용자들도 전환지원금을 굳이 선택할 이유가 없다"고 덧붙였다.
업계는 아직 갤럭시Z 시리즈가 출시 전인 만큼 미정인 상황이라는 입장이다.갤럭시Z 시리즈의 공식 출시일이 24일인 만큼 시장 상황이나 경쟁 상황에 따라 결정될 예정이기에 추후 상황을 살펴봐야 한다는 것이다.올해 상반기 출시된 갤럭시S24의 경우 몇 달이 지나서야 전환지원금이 책정됐다는 설명이다.
업계 한 관계자는 "전환지원금은 모든 모델에 적용되는 것이 아니다.갤럭시S24때도 출시부터 전환지원금을 지원하지 않았다"며 "갤럭시Z 시리즈가 정식 출시된 후 지원여부가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최강야구 두산베어스 결과
:부산시는 4일 오후 2시 산업은행 동남권지역본부 9층에서 KDB 넥스트원 개소식을 한다고 밝혔다.
최강야구 두산베어스 결과,생성형 AI는 현재 우리 삶의 많은 부분에 빠르게 스며들고 있으며, 애플도 AI 영역에서 어떤 것들을 준비하고 있는 지 공개할 시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