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야구 베이스간 거리
푸짐한 한 끼를 제공하는 부산의 한 백반집이 화제다.밥과 국을 제외하고 반찬 13종류가 나오는데 가격은 '단돈 5000원'이기 때문이다.
3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따르면 글쓴이 A씨는 최근 납품을 하다 부산의 한 식당에 들어갔다.혼자 식사하러 간 A씨는 5000원짜리 백반을 주문했고 이내 나온 음식을 보고 매우 놀랐다.
고봉밥은 물론이고 국과 반찬 등이 풍족하게 한상차림으로 나왔다.반찬은 총 13가지가 나왔는데 생선조림,야구 베이스간 거리계란후라이 등 집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다양한 메뉴가 눈길을 끈다.
A씨는 "노부부가 운영하는 식당인데 어떻게 (가격이) 5000원이냐"며 "너무 감사하게 먹고 왔다.이런 식당들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이어 "요즘 같은 세상에 김밥 한 줄도 5000원인데,야구 베이스간 거리밥 한 끼 행복 가득 먹고 나왔다"고 덧붙였다.
누리꾼들은 "있을 건 다 있다.단골 하셔라" "저런 맛집은 우리 동네엔 없다" "봉사 수준이다.대박이다" "나라면 만 원 내고 도망가겠다" "집밥이다.보기만 해도 행복하다" 등 반응을 보였다.
일부는 자신도 해당 식당에 방문한 적이 있다며 위치를 공유하기도 했다.
단돈 5000원 밥상이 화제가 된 건 서민들이 체감하는 물가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 때문이다.
지난달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2.4%로 11개월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그러나 농축수산물은 전년 동월 대비 6.5% 상승했고 서비스 물가 중 외식 가격은 3.0% 올랐다.
상반기 물가 상승률 역시 평균 2.8% 수준으로 다소 안정화됐지만,야구 베이스간 거리국민 체감물가는 여전히 3%대에 머물고 있다.
야구 베이스간 거리
:A 씨는 병원 이송 과정에서 무리한 운동 등의 이유로 근육이 손상되는 '횡문근 융해증' 의심 증상을 보였던 것으로 전해졌다.
야구 베이스간 거리,0강혜원 롯데마트·슈퍼 마케팅부문장은 “롯데레드페스티벌을 맞아 준비한 특가 상품, 반값 상품들이 호응을 얻으며 많은 고객들이 매장을 방문해 주셨다”며 “2단계 행사 역시 장바구니 필수품을 파격적인 가격으로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