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메일스트롬

대한민국 대 중국 - ID=2024-12-05%2Fyhacyx.html

NO.1: 대한민국 대 중국

NO.2: 대한민국 대 중국 축구

NO.3: 대한민국 대 중국 u23

NO.4: 대한민국 대 중국 중계

NO.5: 대한민국 대 중국 라인업

NO.6: 대한민국 대 중국 탁구

NO.7: 대한민국 대 중국 아시안게임

NO.8: 대한민국 대중국 채널

NO.9: 대한민국 대 중국 축구 경기

NO.10: 대한민국 대 중국 선발 라인업

농작업도구 소독,의심증상 즉시 신고 등 방제 당부

과수화상병 예찰 및 조사를 하는 모습.*재판매 및 DB 금지
과수화상병 예찰 및 조사를 하는 모습.*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김동현 기자 = 올해 과수화상병 발생은 전체 사과·배 재배면적의 0.15% 수준인 것으로 조사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11일 기준 과수화상병 발생 면적이 전년대비 77% 수준으로 집계됐다고 14일 밝혔다.이는 과수화상병이 가장 극심했던 2020년 같은 기간 대비 22% 수준에 불과하고 전체 사과·배 재배면적의 0.15% 수준이다.

과수화상병은 사과·배나무 등이 불에 타서 화상을 입은 것처럼 말라죽는 식물 세균병으로 우리나라에서는 6월에 집중발생하고 7월부터 줄어드는 경향을 보인다.

그동안 정부는 과수화상병 확산 방지를 위해 동절기 궤양 및 의심주 사전제거,대한민국 대 중국적기 약제살포,농가 방제수칙 홍보 등을 적극 추진했다.

특히 올해는 대응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5월 29일부터 위기단계를‘주의’에서‘경계’로 조기상향하고 중앙정부 뿐 만 아니라 지자체도 참여하는 대책상황실을 운영하면서 현장 대응에 총력을 기울였다.

관리과원 예찰 확대,신규발생시 전문가 신속 파견,발생과원 주변 출입자제 안내문자 발송 등 적극적인 방제 노력을 추진한 결과,대한민국 대 중국과수화상병 발생은 6월 15일 이후부터 지난해보다 낮은 수준으로 전환됐다.

정부는 장마철 궤양으로부터 누출돼 토양에 흡수된 병원균이나 비바람에 떨어진 감염된 가지로부터 화상병 전염의 가능성이 남아 있는 만큼 적극적인 예찰을 실시하도록 안내 문자도 추가 발송하고 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올해 과수화상병 발생은 전체 사과·배 재배면적의 0.15% 수준으로 수급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하다"며 "과수화상병은 7월말 이후 발생이 잦아들 것으로 예상되지만 추가적인 전염 예방을 위해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의심 증상 발견 시 농업기술센터로 즉시 연락해달라"고 말했다.
[보은=뉴시스] 안성수 기자 = 24일 충북 보은군 한 농가에서 방제단이 과수화상병 예찰을 하고 있다.(사진=보은군 제공) 2024.5.24.*재판매 및 DB 금지
[보은=뉴시스] 안성수 기자 = 24일 충북 보은군 한 농가에서 방제단이 과수화상병 예찰을 하고 있다.(사진=보은군 제공) 2024.5.24.*재판매 및 DB 금지


대한민국 대 중국 축구

:☞공감언론 뉴시스 jhhsss@newsis.

대한민국 대 중국,이재명 "무슨 말?" 신경전☞ 의대생부터 교수까지 "증원 반대"…집회 본 시민은 "밥그릇 챙기기"☞ 움츠리는 매매, 날개펼친 전세…줄어드는 '갭', 2억에 송파 아파트 매수☞ [단독]부도직전 '수소충전소'…최대주주 가스공사는 "증자 불가"☞ 대통령직속 '의료개혁특위' 시동…"의사 불법행위 엄정 대응"박정렬 기자 parkjr@m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