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고무야구공

김동주 야구 - ID=2024-12-05%2Fypwydr.html

NO.1: 김동주 야구

세계 5번째‘전압형 HVDC’기술개발 성공
“GW급 기술 국산화 추진,김동주 야구수출도 나설 것”[세종=이데일리 강신우 기자] 한국전력,효성,김동주 야구전기연구원 등 20개 산·학·연 기관이 2013년부터 국책과제로 연구한 전압형 초고압직류송전(HVDC) 국산화에 성공했다.이로써 우리나라는 전압형 HVDC 기술개발에 성공한 세계 5번째 국가가 됐다.

(사진=연합뉴스) 이호현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정책실장은 9일 양주 변전소에서 개최한 200MW 전압형 HVDC 준공식에 참석해‘전압형 HVDC 국산화 개발’과 기술실증에 참여한 관계기관의 임직원에게 산업부 장관상을 수여했다.

전압형 HVDC는 기존 전류형 HVDC에 비해 실시간 양방향 전류 전송이 가능한 특성이 있다.HVDC는 교류에 비해 장거리 송전,해저송전,신재생에너지 연계 등의 장점이 있어 전 세계적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번에 준공된 양주 HVDC는 2013년부터 국책과제를 통해 한전,효성,전기연구원 등 20개 산·학·연 기관이 참여한 전압형 HVDC 국산화 성공사례이다.

양주변전소에 설치한 HVDC 설비는,김동주 야구경기 북부지역의 계통안정성 확보(고장전류 및 선로과부하 저감)와,발전효율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산업부는 이번 기술개발 성공사례를 발판삼아 GW급 전압형 HVDC 대용량화 기술 개발을 후속 추진하는 한편,김동주 야구전세계 수요에 대응한 신(新)중전기기(고전압 대전력 전기기기) 수출산업화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호현 에너지정책실장은 “HVDC는 해상풍력 연계 등 미국·유럽 등에서 대규모 프로젝트가 계획되어 있는 만큼,김동주 야구우리나라도 이번 성공을 시작으로 기술고도화,기가와트(GW)급 기술 국산화를 적극 추진해 국내산업 육성과 수출산업화에 나설 것”이라고 했다.

김동주 야구

:그는 또한 에너지연구소 회의에서 전 세계 석유 수요가 2030년대 초 정점에 이를 것이라고 예상했다.

김동주 야구,※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전화] 02-398-8585[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