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검증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핵심요약
수요일 오후 2시,CBS 유튜브 채널 'CBS 2시 라이브'에서는 '뉴스뒷담'이 생방송됩니다.현장을 뛰는 민완 기자들이 뉴스에서 다루기 애매하지만 맥락을 이해하는데 소중한 날 것의 정보들,드러난 정보를 뒷받침하는 수면 아래 뒷담들,유쾌한 입담으로 풀어냅니다.해당 녹취는 26일 방송 내용의 일부로,전체 내용은 유튜브채널 'CBS 2시 라이브'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방송 : 유튜브 채널 'CBS 2시라이브'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 진행 : 윤지나 기자
■ 대담 : 김민하 시사평론가,이정주 기자
■ 방송 : 유튜브 채널 'CBS 2시라이브'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 진행 : 윤지나 기자
■ 대담 : 김민하 시사평론가,이정주 기자
윤의 검사 측근까지 가버린 한동훈 후보 캠프,대세는 역시 한동훈? ▶윤지나> 주진우 의원이 한동훈 국민의힘 전당대회 후보를 돕고 있는 게 눈에 띄어요.주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실 출신 측근이잖아요.
▶이정주> 인수위 시절부터 김건희 여사 이슈를 방어하는 팀을 이끌고 있는 게 주 의원이었거든요.
▶김민하> 검사 출신이고 법률관계에 대해서는 굉장히 어쨌든 잘 아는 사람일 것이고.지금까지 대통령에 대해서 뭔가 법률적인 방어를 하는 역할을 해오던 사람인데 그러면 정치권에 가서도 그러한 역할을 해야 되는 거고 또 대통령도 그거를 기대하지 않았을까 이런 생각을 지금까지 했었거든요.그런데 윤석열 한동훈 간의 관계가 안 좋다고 평가받는 상황에서,친윤계 일각에서는 유승민보다 한동훈이 더 나쁘다는 분위기까지 왔는데 주 의원이 한동훈 후보 쪽으로 갔다는 것은…배우자 문제에 더해 최근에 채 상병 사건도 도 있고 특검 공세 이런 거 등등 쭉 나올 텐데 그런 것에 대한 어떤 법률적 방어와 관련된 정치 행보를 하는 게 부담스러운 거 아니냐,그런 그림이 그려지죠.
▶윤지나> 법률방어 도저히 이제 못하겠다.진짜 너무 힘들어.한 후보 쪽 가서 좀 그런 것 좀 안 하고 살고 싶다?
▶김민하> 마침 한동훈 전 위원장은 시작하자마자 채상병 특검안 우리도 해야 한다 이런 주장에 대해 여러 논란거리를 차치하고 '이 사안은 특검 사안이다' 얘기를 해버린 거잖아요.
▶윤지나> 아군 편에서 방어를 위해 가장 많은 정보를 들고 있었던 사람이 적군이 된 거네요.
원희룡 밀쳐낸 한동훈의 긴긴 기자회견,동원은 확실히 아니던데?
▶이정주> 전당대회 출마 기자회견,필리버스터 얘기가 나올 정도로 한 후보가 오래 했다.1시에 나경원 의원,2시에 한동훈 후보,3시에 원희룡 후보예요.우리 상도의 상 모두 발언 한 15분 하고 백블 좀 하면 40분이나 45분에 자리를 비워줘야 그 다음 사람이 오잖아요.그런데 55분까지 거기서 계시는 거야.다음 타자인 원희룡 후보랑 겹친거죠.
▶김민하> 옛날에 서울중앙지검에서 1시간 회의를 하면 55분 윤석열 대통령께서 말씀을 하신다.그리고 5분이 남지 않습니까?4분을 한동훈 검사가 얘기를 하고 나머지 1분을 나머지 검사들이 재빨리 이제 챙긴다는 얘기가 있었죠.
▶이정주> 그럴만해요.그래서 한 후보가 기자회견장에서 원 후보랑 둘이 마주쳤는데 쌩하니 갔어요.약간 기자들이 우당탕탕한 것도 있었는데,원희룡 후보가 기자회견 하려고 소통관에 들어섰는데 카메라 기자들이 일부러 그러려고 한 건 아니었지만 거의 원 후보를 잡상인 취급하듯 '비켜요' 수준으로 밀어버리고 하는 게 화면에 잡혔어요.한 후보 에스컬레이터 내려가는 장면까지 따라잡으려고.한 후보 지지하는 분들도 제가 인터뷰를 했는데 동원 세력이 아닌 게,흔쾌히 인터뷰에 응해주시더라고요.한동훈 팬카페 '위드후니'에서 닉네임 누굽니다,하면서.제가 카페에 들어가서 실제 있는지 찾아봤는데 활발하게 '깃발은 각자 준비하세요.깃발은 돈 드니까 동원 세력 되면 안 된다' 이러시면서.아무튼 현장에서 한 후보 지지세가 굉장히 높았고 제가 정치부 10년 출입하면서 전당대회에 많이 가봤잖아요.돈 받고 온 사람들은 아닌 것 같았어요.
한동훈 꺾을 장군 불렀더니 '나는 윤석열 장수가 아냐',그럼 다른 장군! ▶윤지나> 나경원 의원이 지금 이 국면에서 제일 뚜껑 열릴 사람이잖아요.나경원 의원은 원 장관이 나올 줄 모르고 내가 친윤표를 '티 안 나게' 가져와서 이겨볼란다,했을텐데.
▶김민하> 원희룡 의원도 본인이 나올지 몰랐을 거예요.
▶이정주> 나온 후보들 중에 윤상현 의원 빼면 원내 나 혼자다,나머지는 원외니까 한동훈 원외 당대표 되겠냐 그렇게 말하고 있죠.그런데 좀 나이브한 것 같아요.친윤 대 반윤 구도가 형성이 됐고 심지어 지금은 한동훈이냐 한동훈이 아니냐 이 싸움이 됐어요.그래서 용산에서는 한동훈만 죽일 수 있으면 장수 중에 한 명 나와서 얘 좀 꺾어봐라,이거잖아요.여포는 누가 꺾을래?장비 네가 할래 관우 니가 할래,부르는 거죠.그런데 나와 가지고 '나는 윤석열의 장수가 아닌데요','나는 유비에 충성하지 않습니다' 그래 버리니까 용산 입장에서는 어라,사이트검증이기면 또 내 목 자르려고 오겠네 싶을 수 있죠.
급 브로맨스 중인 원희룡과 홍준표,홍에게 원은 경쟁상대도 아니다? ▶윤지나> 홍준표 시장이 원희룡 의원을 덥썩 안고 사진을 찍었어요.둘이 거의 서로 사랑하는 사진이죠.전 합성인 줄 알았어요.
▶이정주> 한동훈 후보에 대해서는 '내가 그 얼라를 왜 만나나' 이런 식으로 만남을 거절했잖아요.홍 시장하고 원희룡 전 장관은 지난 대선 경선 때 거의 초딩 논리로 싸움을 벌였던 사이예요.수소경제를 모른다,막 이러면서.경선 떄는 원 장관이 거의 윤석열 후보 2중대였죠.
▶김민하> 홍 시장이 원 장관에게 '나와줘서 고맙다'라고 한 것도 같아요.한동훈 대표가 되는 그림도 그렇게까지 나쁘지 않아요.홍 시장 입장 왜냐하면 한동훈 대표가 되면 한동훈 대표 체제가 그렇게 잘 굴러갈까요?이 친윤계가 한동훈 대표 나오자마자 야,이제 한동훈 대표가 됐으니까 지도부를 무너뜨리자 이렇게 하기는 어렵고 재보궐선거나 이런 걸 할 거 아닙니까?그때 잘 안되면 친윤계 일각에서 사퇴하라 얘기를 하겠다는 거예요.성적이 안 좋을 거라고 보는 거죠.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각종 비리와 부당대우,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이메일 : 카카오톡 : @노컷뉴스 사이트 : b71afn
사이트검증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사이트검증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연간 13만 개의 건설기계·선박·발전용 엔진을 생산하는 이곳의 연구동에 성인 남성 어깨 높이쯤 되는 크기의 11리터(L)급 수소연소엔진 'HX12' 두 대가 눈에 들어왔다.
사이트검증,4,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CN7) 인스퍼레이션 모델은 1~2% 수준으로 하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