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세바스티안 코아테스
NO.2: 세바스티안 코아테스 통계
게임물 전문지도사는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게임의 긍정적 문화가치를 알리고,세바스티안 코아테스게임을 올바르게 이용하는 방법을 교육하는 민간 강사다.특히 이번 게임물 전문지도사는 지역별 교육의 편차를 줄이고자 호남‧강원 지역을 중심으로 양성할 예정이다.모집은 오는 23일까지다.
이번에 모집한 예비 게임물 전문지도사들은 게임산업의 이해 및 교육 대상의 발달 단계에 따른 교육 방법 등으로 구성된 30시간의 실무교육을 이수한 후 자격심사 테스트를 거쳐 전국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강의에 나서게 된다.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은 총 1,세바스티안 코아테스2교시로 진행된다.1교시에는 게임의 문화적 긍정 가치와 게임 관련 진로를 탐색한다.2교시는 학생들이 시민 등급분류 위원이 돼 위원장을 선출하고,대상 게임을 직접 체험 후 토론과 평가를 거쳐 등급을 결정하는 과정으로 구성된다.
게임위 김규철 위원장은 “게임 선용 교육을 확대하고 지역 균형 게임 교육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번에 호남,세바스티안 코아테스강원 지역을 중심으로 강사를 양성하고자 했다”며 “게임물 등급분류 기준과 게임이용지도 과정을 이수한 강사의 균형 잡힌 시각에서 게임의 올바른 가치와 이용 방법을 청소년들에게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