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티아고 모타
NO.2: 티아고 모타 전술
NO.3: 티아고 모타 피파
NO.4: 티아고 모타 2-7-2
NO.5: 티아고 모타 볼로냐
NO.6: 티아고 모타 fm
NO.7: 티아고 모타 전술 펨코
NO.8: 티아고 모타 펨코
NO.9: 티아고 모타 유벤투스 전술
NO.10: 티아고 모타 볼로냐 전술
현대자동차가 보급형 소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캐스퍼 일렉트릭 인스퍼레이션 모델(사진)에 대한 사전계약을 9일부터 시작한다.
캐스퍼 일렉트릭은 현대차의 전기차 대중화 의지가 담긴 모델이다.출고 가격은 3150만원 이지만,티아고 모타세제혜택과 정부 및 지자체 보조금을 고려할 경우 2000만원 초중반대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캐스퍼 일렉트릭에는 한국산 삼원계(NCM) 배터리가 장착됐다.용량은 49㎾h로,티아고 모타1회 충전으로 315㎞를 달릴 수 있다.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30분에 불과하다.기존 캐스퍼 내연기관 모델 대비 휠베이스를 180㎜ 늘려 2열 레그룸 공간을 넓혔다.
트렁크부 길이도 100㎜ 늘렸다.충분한 적재 공간을 확보함으로써 공간 효율성을 더욱 높였다는 것이 현대차의 설명이다.현대차는 12일부터 열흘간 서울 수인분당선 압구정로데오역에서 팝업 전시 공간‘캐스퍼 일렉트릭 스튜디오 압구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전기차 대중화를 위해 독보적인 상품성과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캐스퍼 일렉트릭을 준비했다”며 “캐스퍼 일렉트릭은 전기차 구매를 고민하는 많은 고객들에게 새로운 기준이자 가장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진원 기자
티아고 모타 피파
:▶ 피투성이 된 女축구 심판…스페인 프로축구서 무슨 일이▶ “학력·경력 하나도 안봅니다”…대규모 인력 채용 나선 이 회사 “일주일 교육후 현장 투입”▶ “과거로의 순간이동”…北으로 여행 간 러시아 관광객 솔직 소감▶ 평균 연봉 억대인데 퇴사 속출 왜?…7년만에 컨설팅 받는다는데▶ “개미들 이번에 또 당했나” 분노···상승 기대감에 샀더니 ‘이 주식’ 와르르[ⓒ 매일경제 & mk.
티아고 모타,조력 사망 법안은 5월에 의회에 제출되더라도 국내 반대 때문에 내년 이전에는 통과될 가능성이 작다고 AFP는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