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꽃님생고기

【프로야구 4차전】- 아시안컵 롤 중계

NO.1: 프로야구 4차전

NO.2: 프로야구 4차전 경기 결과

NO.3: 프로야구 4차전 경기

NO.4: 프로야구 4차전 결과

NO.5: 프로야구 플레이오프 4차전

NO.6: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4차전

물가 진단‘상승세 둔화→안정 흐름’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종합시장이 붐비고 있다.ⓒ뉴시스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종합시장이 붐비고 있다.ⓒ뉴시스[세종=데일리안 맹찬호 기자] 정부가 세 달째 내수가 회복하는 조짐을 보인다고 진단했다.

기획재정부는 12일 발표한‘최근 경제동향(그린북)’7월호에서 “최근 우리 경제는 물가 안정흐름이 이어지는 가운데,프로야구 4차전제조업·수출 호조세에 내수 회복조짐이 가세하며 경기 회복흐름이 점차 확대되는 모습”이라고 밝혔다.

정부가 내수 회복 조짐을 언급하기 시작한 건 지난 5월부터다.

앞서 정부는 수출 회복세를 내수가 따라가지 못하는 등‘경제 부문별 회복 속도에 차이가 있다’고 봤으나 점차 내수도 살아나고 있다고 본 것이다.

최근 내수 관련 지표는 부진한 모양새다.

지난 5월 상품 소비인 소매판매는 내구재(0.1%),비내구재(0.7%)가 상승했으나 준내구재(-2.9%)가 감소하면서 전월보다 0.2% 줄었다.

기재부는 6월 소매판매에는 소비자 심리지수 개선과 방한 관광객 증가세는 긍정적 요인으로 봤다.다만,프로야구 4차전할인점 매출액 감소 등은 부정적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했다.

5월 서비스업 생산은 전월보다 0.5% 감소했다.금융·보험(-2.5%),정보통신(-1.6%) 등 업종에서 줄었다.

6월 서비스업 긍정적인 영향으로는 온라인 매출액,차량 연료 판매량 증가를 꼽았다.부정적 요인으로는 소상공인 체감경기지수 하락 등이라고 봤다.

투자 지표인 설비투자지수는 지난 5월 운송장비(-12.3%)가 큰 폭 감소한 가운데 기계류(-1.0%)도 함께 줄면서 전월 대비 4.1% 감소했다.

건설투자인 건설기성(불변)도 건축공사(-5.7%)와 토목공사(-1.1%) 실적이 감소하며 직전 달보다 4.6% 줄었다.

반면 수출 호조세는 계속됐다.지난달 수출은 작년보다 5.1% 증가하면서 9개월 연속으로‘플러스’흐름을 보였다.

5월 광공업 생산은 전월보다 1.2% 감소했다.

정부는 지난달 2.4% 오른 소비자물가에 대해서는 “안정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고 평가했다.지난달 그린북에선 “물가 상승세가 둔화한다”고 제시했다.

기재부는 “조속한 물가안정 기조 안착,소상공인 맞춤형 지원,프로야구 4차전내수 보강 등 민생 안정을 위한 하반기 경제정책방향 주요 정책과제를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며 “국민 삶의 질 제고와 우리 경제 지속가능성 강화를 위한 역동경제 로드맵 추진 병행하겠다”고 밝혔다.

프로야구 4차전

:방과 후에 아이들을 집이나 학원, 돌봄 센터 등까지 안전하게 데려다주는 버스다.

프로야구 4차전,알리의 K베뉴 수수료 제로 정책이 소비자에게까지 아직 와닿고 있지는 않지만, 적어도 알리에 들어갈까 말까 망설이던 국내 업체들을 확 끌어당기는 역할은 톡톡히 하고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