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승무패 일정
NO.2: 축구 승무패 일정 결과
1조 3916억원 투입…4.5분~8분 간격운행·별내~잠실 27분 소요
(경기=뉴스1) 최대호 기자 = 경기도는 남양주시 별내역과 서울 암사역을 잇는 지하철 8호선 연장 별내선(암사역~별내역) 구간을 오는 8월 10일 개통한다고 11일 밝혔다.
별내선(암사~별내)은 기존 8호선 서울 강동구 암사역에서 남양주 별내역까지 총 6개 정거장을 연결하는 총연장 12.9km의 노선이다.
총 1조 3916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됐으며 6개 공사구간 가운데 3~6공구를 경기도가,1·2공구를 서울시가 맡아 공사를 진행했다.2016년 착공 후 8년 만에 개통이다.
별내선 운행 차량은 6량 1편성으로 출퇴근시간 4.5분 내외,평시 8분 내외,승무패 일정최고속도 80km/h로 운행된다.
도와 서울시는 2023년 7월부터 철도종합시험운행을 시작해 그간 공종별시험,사전점검,시설물검증시험과 영업시운전을 마쳤다.현재는 개통을 위한 종합보고 및 안전관리체계 변경승인 등의 행정절차만 남겨두고 있다.
박재영 경기도 철도항만물류국장은 "별내선 개통시 별내에서 잠실까지 27분 소요되며,승무패 일정2호선(잠실),승무패 일정3호선(가락시장),승무패 일정5호선(천호),9호선(석촌),승무패 일정수인분당선(복정,모란),경의중앙선(구리),경춘선(별내)과 환승이 가능해진다"며 "경기 동북부 지역 교통여건 개선과 출퇴근 시간 단축으로 지역발전에 큰 토대가 될 것으로,안전을 우선으로 적기에 개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누구나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지하철 역사를 만들기 위한 '경기도 안심역사(4S Station)' 기준을 만들어 별내선부터 적용했다.
경기도 안심역사 기준은 안전한(Safe) 역사를 위해 안심역사 특화구역 설치,CCTV 추가설치로 세심한 사각지대 관리,역사 전체를 송출하는 모니터 설치,승무패 일정비상벨 및 화재예방 시설 추가설치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안심역사 기준은 앞으로 경기도가 시행하는 모든 지하철에 적용할 예정이다.
축구 승무패 일정 결과
:이에 국민의힘은 “민주당의 제안을 환영한다”며 당 자체적인 세재 개편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승무패 일정,com▲ 17개 시도 모두 출산율 0명대4년새 하남 인구만큼 사라져▲ 민주주의 석학 임혁백은 왜 ‘이재명의 망나니’가 됐나▲ 병원 남은 전공의 “나는 우매한 의사입니다”▲ 野 임종석 “컷오프 재고”에 이재명 일축 與 영남 현역 18명중 초선 3명만 탈락▲ 애플, 10년 공들인 자율주행 전기차 ‘애플카’ 접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