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야구용품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주간엔 공무원 업무용,대전 야구용품야간·주말엔 주민용기아가 지역주민과 공무원들이 전기차를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를 경기도 파주로 확대 운영한다.
12일 기아는 이같은 '위블 비즈' 서비스를 경기도 파주시에서 오는 15일부터 신규 운영한다고 밝혔다.
위블 비즈는 기업이나 기관이 정해진 업무시간 동안 전기차를 구독해 평일에는 업무용으로 사용하고,대전 야구용품그 외 시간에는 개인이 출퇴근 혹은 주말 레저용으로 차량을 이용하는 친환경차량 공유 서비스다.
파주시에 도입되는 위블 비즈 차량은 니로EV 10대다.평일 업무시간에는 파주시청 공무원들이 업무용으로 사용하고 야간 및 주말에는 지역 주민과 지방자치단체 소속 공무원이 비용을 지불하고 사용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차량을 예약할 수 있고,대전 야구용품전용 주차 구역에서 별도의 차량열쇠 없이도 수령과 반납이 가능하다.
기아는 이 서비스를 현재 경기도 광명시와 화성시,대전 야구용품경상남도 등 지자체에서 운영하고 있다.오는 2028년까지 국내 40여개 공공부문에 확대하고 운영 차량을 500대 이상으로 넓힐 계획이다.
기아 관계자는 "위블 비즈 운영으로 파주시 내 친환경 공유 모빌리티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전국 단위로 확대해 국내 친환경 모빌리티 생태계 조성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