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sbs 스포츠 아나운서
NO.2: sbs 스포츠 아나운서 김다영
NO.3: sbs 스포츠 아나운서 야구
NO.4: sbs 8시뉴스 스포츠 아나운서
NO.5: sbs 스포츠 배구 아나운서
NO.6: sbs 스포츠 남자 아나운서
NO.7: sbs 스포츠 김다영 아나운서 검스 모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조해근)는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열리는 '2024 대한민국 우표전시회'를 기념해 조선 왕실 의장기를 소개하는 우표취미주간 기념우표 57만 6천장을 발행한다고 밝혔다.
11일 우정사업본부에 따르면 의장기는 왕실 구성원이 행차할 때 행사의 격을 높이고 주인공의 위엄을 드러내기 위해 사용했던 깃발을 뜻한다.기념우표는 조선왕실에서 사용했던 홍문대기와 기린기로 구성됐다.
우표 전지의 배경으로는 조선시대 정조의 어머니 혜경궁 홍씨의 회갑행사를 마치고 한양으로 돌아오는 행렬모습을 담은 '화성능행도 병풍' 8폭 중 제7폭을 담았다.
홍문대기는 홍색바탕에 청룡을 그린 깃발로 의장 행렬 중 가장 앞에 서는 깃발이다.신성한 구역임을 표시하고 왕을 상징하는 의장이 시작되는 것을 나타낸다.
기린기는 상상의 동물인 기린을 그린 깃발로 왕세자와 왕세손의 의장에 사용됐다.기린은 사슴과 비슷하나 소의 꼬리,sbs 스포츠 아나운서말의 굽과 갈기를 가진 상상의 동물이다.
기념우표는 오는 18일 발행되며,sbs 스포츠 아나운서가까운 총괄우체국을 방문하거나 인터넷 우체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sbs 스포츠 아나운서우정사업본부는 우표 수집을 장려하고 우표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우표취미주간을 정해 대한민국 우표전시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sbs 스포츠 아나운서기념우표도 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