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kbo 신인 계약기간
가계대출 규모가 석 달 연속 증가한 가운데 시중은행들이 잇따라 대출 금리를 올리며 가계부채 속도 조절에 나섰습니다.
KB국민은행은 내일(11일)부터 대면·비대면 전세자금대출 금리를 최대 0.2%p 올리기로 오늘(10일) 결정했습니다.
지난 3일 가계 부동산담보대출 가산금리를 0.13%p 올린지 일주일 만에 또 한 번의 금리 인상을 결정했습니다.
이번 조치로 금리가 조정되는 상품은 ▲KB주택전세자금대출 ▲KB전세금안심대출 ▲KB플러스전세자금대출 ▲KB스타 전세자금대출(비대면 전용) 등으로,상품별 인상 폭은 0.1%p~0.2%p입니다.
KB국민은행은 "가계대출 증가세가 이어지고 있어 속도 조절 차원에서 선제 대응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신한은행도 가계대출 속도 조절을 위해 오는 15일부터 금융채 5년물 금리를 기준으로 하는 모든 대출 상품 금리를 0.05%p 인상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하나은행은 지난 1일부터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0.2%p 올렸습니다.
인터넷 은행인 케이뱅크도 아파트담보대출 갈아타기 상품 중 주기형 금리(5년 변동)를 0.1%p,전세자금 대출 금리를 최대 0.15%p 인상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kbo 신인 계약기간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채널 추가
▷ 네이버,kbo 신인 계약기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kbo 신인 계약기간
:신 전 장관은 지난 총선에서 민주당 문진석 의원에게 1.
kbo 신인 계약기간,이를 통해 3사는 상품 제조 분야에서는 경쟁하면서도 탄소중립을 실현하겠다는 공동 목표를 달성키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