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지로나 카디스

【그라나다】- gta5 카지노 습격 취소

NO.1: 그라나다

NO.2: 그라나다 여행

NO.3: 그라나다 알함브라

NO.4: 그라나다 날씨

NO.5: 그라나다 맛집

NO.6: 그라나다 자동차

NO.7: 그라나다 여행 코스

NO.8: 그라나다 대성당

NO.9: 그라나다힐스

NO.10: 그라나다 당일치기

"부부의 오랜 꿈 실현"…바이오신약센터 건립 중

KAIST에 200억원 기부한 장성환(왼쪽) 회장 부부 [KAIST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KAIST에 200억원 기부한 장성환(왼쪽) 회장 부부
[KAIST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연합뉴스) 박주영 기자 = 한국과학기술원(KAIST) 고액 기부자인 장성환 삼성브러쉬 회장이 1일 오전 9시 40분 별세했다.향년 94세.

장 회장은 1930년 황해도 남촌에서 7남매 중 셋째로 태어났다.

18살 때 월남한 뒤 어려운 형편 속에서도 고학으로 대학원까지 졸업했다.

무역업에 뛰어들어 화장품 용기 제조회사 삼성브러쉬를 설립한 뒤 중국까지 사업을 확장해 재산을 일궈냈다.

이어 2021년 부인 안하옥(당시 90세) 여사와 함께 서울 강남구 논현동 소재 200억원 상당의 부동산을 과학기술 인재 양성에 써달라며 학교에 기부했다.

장학사업에 관심을 두던 중 당시 이웃에 살던 김병호·김삼열 씨 부부가 KAIST에 350억원을 기부한 것에 영향을 받아 기부처를 결정했다고 밝힌 바 있다.

당시 인터뷰에서 부인은 "우리 부부의 오랜 꿈을 실현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우리의 기부가 우리나라 과학기술 발전에 보탬이 된다면 더 바랄 것이 없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KAIST는 장 회장의 기부금으로 미래 의과학 분야를 선도할 '(가칭)장성환·안하옥 바이오신약센터'를 건립하고 있다.2026년 8월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장 회장은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2022년 KAIST 명예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그라나다유족으로 부인과 1남 1녀가 있다.

빈소는 연세대학교 용인장례식장(특실)에 마련됐다.발인은 3일 오전 8시이며,그라나다장지는 경춘공원묘원(강원도 춘천시 서면)이다.



그라나다 여행 코스

:가명정보 활용 연구 활성화 방안에 대한 패널 토론도 진행됐다.

그라나다,후배 입장으로는 이루 말 할 수 없는 감사함이 있었다"고 존경심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