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맞 포커
NO.2: 한게임 맞포커
BBQ치킨 'LA 할리우드점' 문 열어
프라이드치킨 종주국 미국에 정착
세계 57개국 700개 넘는 매장 둬
치킨 프랜차이즈 BBQ치킨 운영사인 제너시스BBQ가 미국 영화 산업의 핵심이자 관광 명소인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 할리우드에 'LA 할리우드점'을 열었다고 25일 밝혔다.영화,음악 등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활약한 세계적 인물들의 손바닥 도장과 이름이 새겨진 '명예의 거리'에서 500m 거리다.
이번 할리우드점 오픈은 K치킨이 프라이드치킨 종주국 미국의 중심부에 정착했음을 보여주는 면에서 상징적이다.미국에서 뉴욕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도시인 LA의 할리우드는 대표 여행지다.유니버설스튜디오,맞 포커오스카 시상식이 열리는 돌비 극장 등이 있는 할리우드를 찾는 연간 방문 관광객만 1,000만 명으로 알려졌다.또 리어나도 디캐프리오,앤젤리나 졸리 등 세계적인 영화배우도 할리우드에 거주하고 있다.
할리우드점은 92.9㎡(약 28평) 크기로 포장과 배달에 집중한다.인근에 영화 촬영지와 스튜디오 산업이 몰려 있어 포장·배달 수요가 높은 점을 감안했다.명예의 거리에 들르는 관광객을 손님으로 유치하기에도 용이하다.
BBQ 매장,맞 포커미국 50개 주 가운데 28개
매장에서는 골든프라이드,시크릿양념,소이갈릭 등 BBQ치킨의 대표 치킨 메뉴와 함께 김치볶음밥,맞 포커불닭라이스볼,맞 포커누들떡볶이 등 K푸드를 판다.
BBQ치킨은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가운데 해외 시장을 가장 공격적으로 공략하는 곳이다.2003년 중국 진출을 시작으로 현재 전 세계 57개국에서 70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미국만 보면 전체 50개 주 가운데 캘리포니아를 비롯해 뉴욕,뉴저지,텍사스 등 28개 주에 매장을 냈다.
제너시스BBQ 관계자는 "K푸드 대표주자로서 할리우드 스타들을 비롯해 전 세계 관광객에게 한국의 맛을 더한 치킨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지역에서 BBQ 치킨의 맛과 한식을 알리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게임 맞포커
:텔레그래프지는 그가 2022년 브릿 어워즈 때 요리사 모자와 앞치마를 쓰고 행사장에 갔으며, 같은 해 프랑스 축구 발롱도르 시상식 때는 수리 작업자 옷을 입고 옆문으로 들어갔다고 전했다.
맞 포커,그는 21일 경향신문과의 전화 인터뷰에서 그는 “솔직히 지금 어떤 심정인지 모르겠다”면서며 “지금까지도 그때 기억으로 정신과 치료를 받는데, 진실화해위에서 사실을 밝혀줬다고 달라질 게 있을까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