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프로야구 아시안게임 휴식기

skt 통신요금 할인카드 - 로또1114회당첨지역

NO.1: skt 통신요금 할인카드

삼계탕을 직접 만들 땐 생닭 조리 과정 위생에 신경 써야 한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삼계탕을 직접 만들 땐 생닭 조리 과정 위생에 신경 써야 한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오늘 7월 15일은 삼복 중 첫 번째 복으로 여름을 알리는‘초복’이다.초복엔 여름철 대표 보양식인 삼계탕이 빠질 수 없다.집에서 삼계탕을 직접 만들어 먹는 사람들도 있는데,더 위생적이고 건강하다고 여길 수 있기 때문이다.하지만 직접 만든 삼계탕 때문에,식중독에 걸릴 수도 있다.안전한 삼계탕 조리를 위한 주의 사항을 알아보자.

가금류 내장에 많은 캠필로박터균이 식중독 유발
삼계탕,찜닭,오리탕 등 가금류 보양식을 먹고 나서 생긴 식중독 원인 대부분은 '캠필로박터균'이다.캠필로박터균은 닭,오리 등의 가금류와 쥐,토끼 등의 설치류,야생조류 등의 내장에서 많이 발견되는 세균으로 도축 과정 중 식육으로 옮겨지기 쉽다.가금류 내장에 흔하게 존재하는 캠필로박터균은 삼계탕,찜닭 등을 완전히 조리하지 않거나,닭 세척 등의 준비 단계에서 다른 식재료나 조리 기구에 교차 오염돼 식중독을 일으킨다.냄비 크기에 비해 지나치게 많은 닭을 넣어 조리하는 과정에서 닭을 고르게 익히지 못하거나,skt 통신요금 할인카드늦게 넣어 제대로 익지 않은 닭을 먼저 꺼내 먹었다가 식중독이 발생하는 일이 많다.

생닭 씻을 때 다른 재료와 조리 기구 오염에 유의하기
안전하고 건강한 삼계탕을 만들기 위해선 특히 생닭 조리 과정 위생을 신경 써야 한다.재료를 준비할 때 생닭을 다뤘던 손은 반드시 비누 등 세정제로 씻고 나서 다른 식재료를 만져야 한다.생닭을 씻을 때는 씻은 물이 주변에 튀어 다른 식재료나 조리 기구가 오염되지 않도록 조심한다.생닭 취급에 사용한 칼‧도마 등은 구분해 사용해야 하고,구분 사용이 어렵다면 식재료를 바꿀 때마다 깨끗하게 씻거나 소독해야 한다.

생닭은 마지막에 취급하고,skt 통신요금 할인카드속까지 완전히 익히기
재료 취급 순서도 중요하다.삼계탕을 준비할 때는 곡류,채소류,생닭 순으로 재료를 준비해야 교차 감염을 막을 수 있다.찜닭 등의 요리라면 씻지 않은 생닭을 뜨거운 물에 한 번 끓여내고 나서 손질하는 게 안전하다.조리할 때는 가열 용기 크기를 고려해 적절한 양을 조리해야 한다.닭 등 재료가 고르게 조리될 수 있도록 저어주며,중심 온도 75℃에서 1분 이상 충분히 가열돼 닭의 속까지 완전히 익혀야 한다.요리 후 남은 생닭은 냉장 보관해야 한다.냉장고에 보관할 때는 생닭의 핏물이 다른 식품을 오염시키지 않도록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고 제일 아래 칸에 보관해야 한다.


skt 통신요금 할인카드

:전공의들 내부에서도 균열 조짐은 있다.

skt 통신요금 할인카드,다만, 정부가 구독료 인하를 유도한다고 해도 몸집이 크고 가입자가 많은 글로벌 사업자들까지 영향력을 행사하기 어려운 만큼 결국 국내 사업자만 압박을 받을 수 있다는 지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