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05년생 로또
김 위원장 검찰 소환…카카오·에스엠 주가 엇갈려
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카카오의 주가는 전일 대비 50원(0.12%) 오른 4만2450원을 기록했다.반면 에스엠은 700원(0.89%) 하락한 7만8100원에 거래를 마쳤다.김 위원장의 소환 소식에 하락 출발한 양사의 주가는 장중 등락을 거듭했다.
업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 금융조사2부는 이날 오전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를 받는 김 위원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했다.
김범수 위원장은 지난해 2월 카카오가 에스엠에 관한 기업지배권을 두고 하이브와 경쟁을 벌였을 때 에스엠 주가를 공개매수 가격인 12만원 이상으로 상승·고정시켜 시세조종을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카카오가 하이브의 공개매수를 방해할 목적으로 사모펀드 운용사 원아시아파트너스 등과 공모했다는 혐의다.
검찰은 이 과정에서 김 위원장의 지시 또는 승인이 있었는지를 중점적으로 살펴보고 있다.
앞서 금융감독원 자본시장특별사법경찰(특사경)은 지난해 11월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로 김 위원장 등을 서울남부지검에 송치했다.이후 검찰은 넘겨받은 수사 자료를 토대로 보완수사를 벌였고,05년생 로또카카오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였다.
05년생 로또
:스카이라이프 노조도 지난 2월 최 대표 내정 이후 발표한 성명에서 “KT와의 모든 협상에서 정상적 대가 산정과 동등한 관계 설정이 절실하다”며 “위성임차료부터 인터넷, 모바일은 물론 DCS에 이르기까지 KT와 유무선 망대가 협상에서부터 부당한 착취를 당해오고 있었음을 인지하고 합리적인 정상화를 서둘러야 한다”고 촉구했다.
05년생 로또,이에 이준석계 관계자는 "그렇다면 혁신 대안으로 무엇을 하자고 제시를 해야 하는데, 언제까지 검토만 하고 있을 것이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