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팀 뽑기
NO.2: 팀 뽑기 프로그램
NO.3: 팀 뽑기 룰렛
NO.4: 팀 뽑기 시트지
NO.5: 랜덤 팀 뽑기
NO.6: 축구 팀 뽑기
NO.7: 피파 팀 뽑기
NO.8: 피파 랜덤 팀 뽑기
NO.9: 롤랜드 팀 뽑기
NO.10: 롤 팀 뽑기
◀ 앵커▶
미국 스페이스X가 화성 탐사를 목표로 개발한 초대형 우주발사체 '스타십'이 지구 궤도를 비행한 뒤 무사히 귀환했습니다.
◀ 앵커▶
네 번째 시도 만에 완벽한 성공을 거두면서,인류가 화성을 밟는데 한 걸음 더 진전했다는 평가입니다.
뉴욕에서 임경아 특파원입니다.
◀ 리포트▶
인류 최대 우주선으로 꼽히는 스타십의 육중한 몸체가 우주를 향해 솟구쳐 오릅니다.
미국 중부시간 6일 오전 7시 50분,팀 뽑기텍사스주에서 발사된 스타십은 약 3분 뒤 하단 로켓 '슈퍼헤비'와 순조롭게 분리됐습니다.
이후 스타십은 시속 2만 6천225㎞ 안팎으로 고도 210㎞에 도달해 예정된 지구 궤도 항로를 비행했습니다.
이후 발사 40분가량이 지난 시점부터 고도를 낮추며 대기권에 재진입한 스타십은 바다에 착수하는 '스플래시 다운'까지 무사히 성공했습니다.
[스페이스X 생중계 영상]
"아직도 내려오고 있습니다,정말 놀랍습니다.<좋습니다,팀 뽑기좋은 소식입니다.>"
앞서 하단 로켓 슈퍼헤비 역시 발사 후 약 8분 만에 멕시코만에 무사히 연착륙했습니다.
각각 약 4분,팀 뽑기8분 만에 실패로 끝난 1,2차 시험 비행과 대기권 재진입 과정에서 폭발한 것으로 보이는 세 번째 시험 비행과 달리,약 70분 전체 여정을 무사히 마친 겁니다.
일론 머스크는 SNS X(엑스)에 올린 글에서 "많은 타일이 손실되고 덮개가 손상됐지만 바다에 연착륙했다"며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현지 언론은 이번 시험 비행 성공으로 인류가 화성으로 나아가는데 한 걸음 더 가까워졌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일론 머스크가 추진하는 우주선 상용화에 중요한 이정표가 됐다고 전했습니다.
최대 백 명이 탑승할 수 있는 스타십은 미국 항공우주국 '나사'가 반세기 만에 인류를 달에 보내려고 추진하는 '아르테미스' 프로젝트 3단계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뉴욕에서 MBC뉴스 임경아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 카카오톡 @mbc제보
팀 뽑기
:3·1운동 가담으로 수배받고 중국으로 피신한 임용련은 상해임시정부의 도움을 받아 미국으로 건너갔고, 예일대 미대를 수석 졸업하며 유럽미술연구 장학생으로 파리에 갔다.
팀 뽑기,이승우 변호사(법무법인 정향)는 "당시 동석했던 인원들이나 종업원, 결제 내역 등을 종합적으로 감안해 음주량을 계산한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