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안산 그리너스 대 김포 fc 라인업
NO.2: 안산 그리너스 대 김포 fc 순위
NO.3: 안산 그리너스 대 김포
NO.4: 안산 그리너스 대 김포 fc 통계
NO.5: 김포 fc 대 안산 그리너스 타임라인
NO.6: 김포 fc 대 안산 그리너스 경기
NO.7: 김포 fc 대 안산 그리너스 선수 평가
NO.8: 김포 fc 대 안산 그리너스
NO.9: 김포 fc 대 안산 그리너스 방송 채널
NO.10: 김포 대 안산 그리너스 경기 티켓
행정수도·한글문화·박물관·정원관광·스마트시티 등 발전 전략
◇ 대한민국 행정수도 법적 지위 확보 주력
세종시는 2012년 7월 1일 특별자치시로 출범한 이후 중앙행정기관 45곳,안산 그리너스 대 김포국책연구기관 16곳,공공기관 10곳이 둥지를 틀었다.여기에 국회 세종의사당과 대통령 제2집무실 설치를 위한 법적 근거도 마련됐다.
앞으로는 행정수도 헌법 개정과 세종시법 전부개정을 통해 행정수도로서 입지를 굳힌다는 계획이다.대전-세종-충북 광역급행철도(CTX) 조기 구축을 통해 행정수도 건설 효과를 전국으로 확산하기 위한 기반을 닦을 계획이다.도시 내부에는 제2행정지원센터 등 컨벤션 시설을 확충해 공공 마이스 산업을 육성한다는 구상이다.
세종대왕 묘호를 도시명으로 딴 시는 한글문화도시 지정을 통해 한글문화수도로서 도시 정체성을 확립하고 도시브랜드로 활용할 방침이다.각종 한글 행사의 세종시 개최를 정례화해 세종시 하면 한글을 떠올릴 수 있도록 하겠다는 포부다.장기적으로는 세계를 잇는 한글과 한류문화의 거점 공간으로 한글문단지를 조성한다는 구상이다.여기는 한국어교육·연수,한글·한류문화 체험 공간으로 조성하고,세종학당재단과 국립국어원 등 한글 관계기관 유치에도 힘쓴다.
박물관 도시로의 도약에도 힘쓴다.세종에는 국가 주도 문화시설로 국립세종도서관과 국립세종수목원이 들어서 있다.지난해에는 국립민속박물관 이전 계획도 확정했다.
국립박물관단지 건립도 속도를 내고 있다.지난해 말 국립어린이박물관을 개관한 데 이어 향후 도시건축박물관,디자인박물관,디지털문화유산센터,국가기록박물관이 잇따라 들어설 예정이다.
디지털 기반의 국립박물관단지를 완성하고,민족 고유의 문화유산도시로 성장시킨다는 복안이다.또 낙화축제와 연날리기 대회,중앙공원 및 이응다리 명소화를 통해 민족 고유의 문화를 세계화한다는 전략이다.장욱진 생가 기념관 건립과 연동문화발전소 운영을 통해 지역을 대표할 문화브랜드 육성 노력도 병행한다.
풍부한 녹지 인프라를 시민들이 향유할 수 있도록 하고,이를 기반으로 정원관광 산업을 선도하는 기회도 창출할 계획이다.세종에는 국내 최대규모의 호수공원·중앙공원,세계 최대 길이의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이 들어서 있는 등 녹지율이 52%에 달한다.
앞으로 대한민국 대표 정원도시로 육성하기 위해 2026년 국제정원도시박람회 개최에도 면밀히 대비할 계획이다.또,비단강 금빛 프로젝트를 추진해 민자 투입을 기반으로 관광 기반 시설도 유치한다.오는 2026년까지 수륙양용차,안산 그리너스 대 김포소형선,카약킹 등 수상레저를 시범 도입하고 민자 유치를 통해 대관람차,스파이럴타워,풀로팅 가든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최첨단 스마트시티 건설도 빼놓을 수 없다.세종은 스마트시티 국제인증 레벨4(선도)를 갱신한 국내 유일한 도시로,합강동에는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가 조성되고 있다.스마트 국가산단은 지난해 10월 국토부 승인을 얻은 후 조성에 속도를 내고 있다.
앞으로는 아시아 양자·중입자가속기 거점도시로 입지를 굳힐 계획이다.오는 하반기 중 양자산업 마스터플랜을 수립하고 2026년까지 글로벌 퀀텀빌리지 조성을 추진한다.윤석열 정부의 세종 지역공약 중 하나인 중입자가속기 암치료센터를 2028년까지 건립해 중부권 의료여건도 획기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다.이를 토대로 세종공동캠퍼스에 가속기 관련 대학과 연구기관을 유치하고,나아가 대전(중이온가속기),오송(방사광가속기)을 연계해 충청권 가속기 클러스터를 구축한다는 전략이다.또 정부기관과 대덕연구단지,계룡대 등 정보보안 수요가 높은 입지를 활용해 사이버보안 선도도시로 성장을 노린다.
최민호 시장은 "올해 시의 사자성어로 정한 '유지필성(有志必成)'은 세계를 경영할 큰 꿈을 반드시 이뤄 대한민국의 행정수도로서 위상과 지위를 갖추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라며 "대한민국 미래를 선도할 세종시의 원대한 포부를 시민들께서 응원해주시고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포 fc 대 안산 그리너스 타임라인
:앞으로 유성현 내정자는 KMW에서 사내이사로 선임되는 만큼 이사회 멤버로 합류해 주요 의사결정을 진행하는 등 경영 전반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할 전망이죠.
안산 그리너스 대 김포,1호선 두정역 역세권 단지이며,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등 쇼핑시설과 희망초를 큰 길을 건너지 않고 안전하게 다닐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