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티켓베이 후기
NO.2: 티켓베이 후기 디시
NO.3: 티켓베이 후기 더쿠
NO.4: 티켓베이 입장거부 후기
NO.5: 티켓베이 아옮 후기
NO.6: 티켓베이 입장안심 후기
NO.7: 티켓베이 뮤지컬 후기
NO.8: 최강야구 티켓베이 후기
NO.9: 야구 티켓베이 후기
NO.10: 아이유 티켓베이 후기
오늘 한국시간 9시 반 발표
근원 CPI 시장 예상치는
전월 대비 0.2%↑ 전년동월비 3.2%↑
미국 노동통계국은 이날 오전 8시 반(한국시간 오후 9시 반) 7월 CPI를 발표한다.다우존스의 조사에 따르면,경제학자들은 CPI와 식품과 에너지를 제외한 근원 CPI 모두 전월 대비 0.2% 오를 것으로 보고 있다.전년동월 대비 기준으로는 각각 3.0%와 3.2%이다.
블룸버그는 시장의 예상대로 CPI가 나올 경우,2021년 초 코로나19 팬데믹이 시작한 이래 가장 근원 인플레이션 상승폭이 낮은 3개월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지난 5월,티켓베이 후기6월 근원 CPI 상승률은 연율로 각각 3.4%,티켓베이 후기3.3%를 기록했다.
여전히 연방준비제도(FRB)가 목표로 하는 연간 2.0% 물가상승률은 넘어서지만 추세적인 하락이 이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연준이 금리 인하에 나설 여지가 충분히 있다는 것이다.
CPI 상승세 둔화는 CPI의 3분의 1을 차지하는 주거 관련 비용의 상승세가 지난 6월 들어 둔화하고 있다는 점에서 알 수 있다.주거관련 비용은 임대료,주택담보대출 원리금,티켓베이 후기전기·수도·난방비를 모두 포괄한다.
웰스파고의 사라 하우스와 오브리 조지는 지난 7월 “미국 노동통계국의 신규 임차인 임대료 지수와 민간 부문의 공실률을 볼 때 주거비는 지속적으로 하락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이들은 “7월 주거비는 전월대비 0.30% 오를 것이며,연말까지 0.25~0.30% 수준의 상승률을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중고차 가격도 추가적으로 떨어질 여지가 있다.세계 최대 중고차 경매 회사인 맨하임 중고차 도매가격 지수는 최고치에서 26% 하락했다.골드만삭스 로니 워커와 제니카 린델스는 “CPI에서 중고차 가격은 아직 18%밖에 안 떨어졌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하락할 여지가 있다”고 밝혔다.
한편,이날 발표된 7월 생산자물가지수(PPI)는 전월대비 0.1% 상승,다우존스 예상치(0.2% 상승)를 소폭 밑돌았다.전년동월대비로는 2.2% 상승하며,전월(2.7%)대비 크게 떨어졌고 이 역시 예상치(2.3%)를 하회했다.특히 서비스 가격이 0.2%하락하면서 전체 물가 상승률을 끌어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