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지니어스 경마
성남=박성훈 기자
민선8기 2주년을 맞은 신상진 경기 성남시장이 남은 임기 동안 "성남시가 4차산업 특별도시로서 열매를 맺어가는 시기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신 시장은 3일 시청 한누리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지난 2년은 공정과 혁신을 기치로 시정 정상화와 숙원사업 해결에 몰두하는 시간이었다"며 이같이 말했다.그는 "인공지능(AI),지니어스 경마반도체,지니어스 경마드론 등 4차 산업혁명 육성으로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박차를 가하겠다"며 "판교를‘AI 반도체 R&D 거점’으로 육성하고 차세대 시스템반도체 클러스터와 바이오헬스 벨트를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
신 시장은 모란민속 5일장 주차장을 인근 완충녹지를 활용해 200억 원을 아낀 것과 복정동 하수처리장 지하화 사업추진 시 임차부지를 매입하지 않기로 결정해 106억 원을 절약한 사례 등을 보람된 성과로 꼽았다.
또한 그동안 장기간 표류했던 성남시 역대 최대 개발사업인 백현마이스 개발사업을 정상 추진하고,지니어스 경마성남 위례지구 포스코홀딩스 유치를 통한 4차산업 클러스터 조성,지니어스 경마시스템반도체 사업 국·도비 200억 원 확보 등의 성과를 내세우며 "대한민국 미래 먹거리를 책임지는 4차 산업혁명 선도도시로 나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신 시장은 "성남이‘대한민국 성남’에서‘글로벌 성남’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올해 처음으로 성남시 단독관을 열어 참가한‘CES 2024’에서 관내 24개 기업이 참가해 1455억 원의 수출 계약을 체결한 것과 지난달 조지아주의 최대 카운티인 풀턴카운티와 우호 교류 협약을 체결해 관내 기업의 해외진출 지원 기회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원도심과 신도시의 조화로운 균형발전은 신속,지니어스 경마투명한 재개발·재건축 사업에서 출발한다"며 "원도심 재개발·재건축을 통해 시민 삶의 질을 높이고 11월 선도지구 최종 선정을 앞두고 분당 재건축이 신속하고 투명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지니어스 경마
:또, KT는 지난해 10월 개발한 초거대 언어모델(LLM) '믿음'을 활용해 AI컨택센터(AICC)에 적용하는 등 AI 사업을 본격화한 상황이다.
지니어스 경마,해변에 앉아 사랑의 담소를 나누는 연인들, 공놀이하는 청년들 모두 얼굴에는 환한 웃음이 가득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