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차오루
NO.2: 차오루 근황
NO.3: 차오루 결혼
NO.4: 차오루 논란
NO.5: 차오루 남편
NO.6: 차오루 재산
NO.7: 차오루 친중
NO.8: 차오루 남중국해
NO.9: 차오루 조세호
NO.10: 차오루 진짜사나이
성인 위한 MMORPG.12일 한국·대만·홍콩·마카오 등 동시 출시스마일게이트홀딩스의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 부문이 퍼블리싱 게임 사업에 박차를 가한 가운데,차오루신작 '로드나인'으로 웃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로드나인'은 성인만 즐길 수 있는 신작으로,차오루MMORPG 특유의 감성에 부담을 줄인 과금과 1대1 거래 지원 등 자율 경제에 초점을 맞춘 기대작 중 하나로 꼽힌다.
11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 부문은 퍼블리싱 신작 MMORPG '로드나인'의 출시 하루를 앞두고 막바지 준비에 나섰다.
엔엑스쓰리게임즈가 개발한 '로드나인'은' 여러 무기를 자유롭게 교체해 전투를 진행하고,차오루1대1 거래 등을 통한 자율 경제 재미를 강조한 신작이다.이 게임은 내일 한국,차오루대만,차오루홍콩,차오루마카오 등 글로벌 시장에 출시된다.
이 게임은 모바일과 PC 기기로 플레이가 가능하다.성인 게임 이용자라면 누구나 기기를 번갈아 가며 크로스플레이를 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스마일게이트 측은 출시를 앞두고 모바일 PC 클라이언트 사전다운로드를 지원하고 있다.이는 이용자가 많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출시 당일 서버 부하를 일부 해소하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로드나인'은 출시 전 이용자의 관심을 사로잡으며 흥행에 기대를 높이기도 했다.캐릭터명 및 서버 선점 이벤트에 이용자가 대거 몰려서다.회사 측은 지난 달 24일 이벤트 시작 당일 40개 모든 서버에 이용자가 몰려 1차 모집을 마감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로드나인'이 흥행 할 경우 스마일게이트의 퍼블리싱 사업은 더욱 힘을 받을 수 있다는 전망도 있다.이 회사는 '로드나인'을 비롯해 반다이남코가 개발한 '블루프로토콜'과 '이클립스: 더 어웨이크닝'의 서비스도 준비 중에 있어서다.
이와 함께 스마일게이트 측은 자체 개발 사업에도 팔을 걷어 붙였다.스마일게이트RPG가 개발하고 있는' 로스트아크모바일'이 대표적이다.이 게임은 지난해 지스타2023에 출품돼 PC 게임 원작 로스트아크 팬들에게 호평을 받기도 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스마일게이트 측이 하반기부터 로드나인 등 퍼블리싱 신작을 꺼내 재도약을 시도한다"라며 "내일 출시되는 로드나인이 스마일게이트의 퍼블리싱 사업 성장을 견인할지 지켜봐야할 것"이라고 밝혔다.
차오루 조세호
:그간 주택이 대대적으로 리모델링을 진행했고, 미국 연예매체 TMZ에 따르면 해당 영화 촬영감독은 영화에서 집 내부로 묘사되는 장면은 이 저택 안에서 촬영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차오루,계통용량만 차지한 채 실제 사업을 하지 않거나 장기간 사업 실적이 없는 허수 사업자를 걸러낸 뒤 확보한 여유 물량을 후순위·신규 사업자에게 배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