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캐나다 윈저 시간
유컴패니온그룹이 다음달 11일까지 서울대 AI(인공지능)연구원과 '데이터 앤드 아트 해커톤' 국제대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 5일 개막한 이 대회는 전 세계 데이터분석과 데이터시각화 미디어아트 관련 분야 학생·종사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커뮤니티 '캐글(Kaggle)'에서 '데이터 & 아트 해커톤: 교통데이터가 예술로 전송되다'라는 이름으로 열린다.
참가대상은 성인 이상 대학생·일반인 개인이다.대회기간 캐글에서 '데이터시각화 미디어아트'와 '데이터 알고리즘' 2개 부문 중 원하는 부문을 선택해 참여하면 된다.수상자는 다음달 19일 캐글 안내페이지와 유컴패니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총 상금은 1만5600달러(2200만원) 규모다.
유컴패니온그룹은 데이터 분석·시각화·마케팅솔루션·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IT서비스 기업이다.최근 △데이터 기반 개인화 마케팅솔루션 '크로이' △데이터 시각화 기반 대화형 미디어아트 플랫폼 '디마' △SaaS(서비스형소프트웨어) 기반 인터랙티브 교육플랫폼 '러닝스톤' 솔루션·서비스를 출시했다.
한수진 유컴패니온 회장은 "빅데이터 분야에서 쌓은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신기술 개발을 통해 데이터 거래와 관련 다양성·혁신성이 뒷받침된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캐나다 윈저 시간
:”에버랜드 강철원 사육사가 2024년 2월 29일 오전 서울 성동구 시공사에서 판다 인형을 꼭 안고 판다 푸바오 이야기를 쓴 자신의 책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캐나다 윈저 시간,2월 28일 방송된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이하 '컬투쇼')에서는 최민식 주연의 영화 '파묘'가 언급됐다.